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미국 육군, 사상 최초 '여군용 전술 브래지어'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미국 여군들이 동일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의자에 앉아 있다. 2018.03.31 ⓒ AFP=뉴스1 ⓒ News1 정윤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윤미 기자 = 미국 육군이 창군 이래 처음으로 여군용 군복에 맞는 브래지어 제작에 착수한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육군 전투능력개발사령부(DEVCOM)는 여군들에게 더 나은 전투·훈련 환경을 제공하는 차원에서 이른바 '육군 전술 브래지어'(ATB)라는 명칭의 시제품 4종을 개발 중이며 올가을께 최종본이 결정될 예정이다.

브래지어 시제품은 모두 방염성 소재로 만들어졌다. 머리부터 넣어 입는 스웨터 형식의 풀오버나 셔츠와 같은 앞여밈 방식 등이 형태가 다양하다. 통풍구, 안쪽 미군 인식표 주머니 등이 갖춰져 있다.

애슐리 쿠숀 ATB 담당 디자이너는 "사용자를 보호할 뿐 아니라 잘못된 착용에 따른 부담과 불편함을 줄이는 것이 전반적인 목표"라며 "이것이 해결되면 여군들의 준비 태세와 성능 수준이 향상돼 임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프로젝트(계획)는 2018년 여성의 미군 입대율이 16.5%를 차지함에 따라 군 내부에서 기존 남성 중심의 획일적인 기준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인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지난해 미 육군과 공군은 엄격한 두발 규정을 해제하고 포니테일, 땋은 머리 등을 허용했다. 미 해군은 여군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한 군복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WP는 전했다.

younm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