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전북도, 임종명 자치경찰정책과장에 임명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범죄예방, 사회적약자보호, 교통안전 등 자치경찰 사무를 총괄·수행
뉴시스

[전주=뉴시스] 김관영 전북지사는 12일 전북도청 회의실에서 신임 임종명 자치경찰정책과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염기남 전북자치경찰행정과장, 이형규 전북자치경찰위원장, 김관영 전북도지사, 임종명 자치경찰위원회 정책과장, 방춘원 전북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 순 2022.08.12 (사진= 전라북도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도는 12일 자치경찰위원회 정책과장으로 임종명 총경(54)을 정식 임용 발령했다.

김관영 전북지사는 이날 위원회에 신규 파견된 임종명 총경에 대해 직접 임명장을 수여하고 자치경찰제 안착 기여를 당부했다.

임 총경은 전북경찰청 정보화장비과장, 김제경찰서장, 군산경찰서장을 거쳤으며, 이번 임용으로 향후 1년간 범죄예방, 사회적약자보호, 교통안전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자치경찰 사무를 총괄·수행하게 된다.

김관영 지사는 “자치경찰 첫 총경 임명장을 수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도민중심의 진정한 자치경찰제 정착과 실현을 위해 힘써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에 임 총경은 “앞으로 이형규 자치경찰위원장을 중심으로 자치경찰의 최일선에서 제도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한층 높이고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내실있는 정책을 발굴해 시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북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형규)는 최근 자치경찰 출범 1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고 진정한 주민밀착형 자치경찰제 실천을 위한 ‘자치경찰권 강화개선’을 결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