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부산 수영구, '친환경 텀블러 증정사업'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수영구는 지난 8일부터 '친환경 카페거리'조성 1주년 기념 홍보행사를 진행 중이다.

본 행사는 수영구청 인근 '환경 카페' 이용 시 텀블러를 사용하면 10% 할인과 함께 지급되는 스탬프 쿠폰을 10회 채워 수영구청 환경위생과에 제시하면 텀블러백 또는 여름용 고급 텀블러로 교환해주는 행사이다.

수영구는 일회용 테이크아웃컵 사용량의 증가를 심각한 환경문제로 인식하고, 작년 8월부터 '텀블러 이용 활성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수영구청 인근 카페 16개소를 'With 에코 수영 친환경 카페거리'로 지정하여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작년 8월부터 시작한 텀블러백 증정 행사는 올해 8월 기준 900개가 배부되었으며, 작년 11월에 시작한 텀블러 증정행사는 2개월 만에 준비한 868개 전량 배부되는 등 주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올해는 사업 1주년을 맞이하여, 친환경 카페거리 활성화와 텀블러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사용 편의성이 높고 디자인이 우수한 여름용 텀블러를 홍보물품으로 선정하여 이벤트를 운영한다.

강성태 구청장은 "작은 강물이 큰 바다를 이루듯, 개인의 노력이 환경을 지키는 첫 걸음이라는 신념으로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