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신축 아파트 사전점검서 '인분'…"폭염에 에어컨도 안 나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입주가 예정된 부산의 한 신축 아파트 사전점검에서 인분과 쓰레기가 발견되고 각종 하자가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다. 폭염 속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아 입주예정자가 구급차에 실려가는 일도 벌어졌다.

지난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형 건설사가 이래도 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 따르면 이 아파트는 내달 입주를 앞두고 지난 6~7일 이틀간 입주자를 대상으로 사전점검을 진행했다.

글쓴이 A씨는 "7년 만에 신혼부부 특별공급 청약에 당첨돼 입주 예정이었다"며 "사전점검 하루 전 건설업체 측에서 보낸 우편물을 보니 '사전 점검 시 세대 내 에어컨을 사용하지 못한다'고 나와 있었다. 이날은 부산에 폭염 경보가 내려졌는데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운을 뗐다.

아파트를 찾은 A씨는 더욱 깜짝 놀랐다. 아파트 내에 공사장 쓰레기가 그대로 남아 있고 발코니와 천장 등은 마감이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여서다. 창문 유리가 누락되거나 욕조가 깨진 곳도 있었다.

심지어 복도 한쪽에서는 인분으로 추정되는 오물이 발견됐다. A씨는 "이게 (공사를) 다 해놓고 사전점검하는 건지 하다 말고 하는 건지 하자가 너무 많았다"며 "최근 논란이 있던 인분도 그대로 두고 점검했다"고 토로했다.

에어컨이 안 되는 점도 문제였다. A씨에 따르면 이날 부산에는 폭염 경보 수준이 내려졌는데 건설사는 사전점검에서 에어컨을 사용하지 못하게 했다.

A씨는 "더위 먹어서 애들 보는 데서 쓰러져 119에 실려 갔다"며 "저 말고도 암 수술한 70대 조합원이 폭염으로 인한 열사병에 119 실려 갔고, 출산 몇 달 지난 갓난아이 엄마도 쓰러졌다"고 주장했다.

A씨는 "건설사 관계자들이 있는 입주 지원센터에는 모두 에어컨이 나왔다"면서 "여러 사람이 항의하고 전화해도 별 신경도 안 쓰고 나 몰라라 하고 있다. 다른 곳도 다들 이런 식으로 하냐"고 황당함을 표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새 아파트에 대한 로망이 사라졌다", "사람들 오기 전에 점검했어야 하는 것 아닌가", "내년 신축아파트 입주 예정인데 걱정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공분했다.

[이하린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