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콘텐츠 핫&뉴] 넥슨 ‘카스온라인’, 클래스 경매 기능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PC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클래스 경매’를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24일까지 ‘클래스 경매’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해 최대 초월 등급까지 클래스 거래가 가능하다. 시즌 전용 클래스와 일부 최신 클래스는 제외된다.

신규 초월 클래스 ‘불사신 에릭’, ‘스마일 메리’도 출시한다. ‘불사신 에릭’은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방어력을 높여주는 패시브 스킬과 이를 극대화하는 액티브 스킬, ‘스마일 메리’는 자신을 포함한 아군 피격 시 피해를 무시하고 공격력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과 이를 극대화해주는 액티브 스킬을 사용한다.

넥슨은 ‘불사신 에릭’, ‘스마일 메리’ 클래스 2종과 전용 코스튬 2종 소지 시 ‘능력자’ 훈장을 지급한다. 오는 24일까지 ‘카스 온라인’을 플레이하고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정령섬 정화 이벤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의 첫 업데이트에 앞서 ‘정령섬 정화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은 오는 18일까지 미션 3가지를 완료하면 게임재화 ‘젬’ 1000개를 지급한다. 특정 레벨 시 300젬, 정화 미션 완료 시 350젬, 섬주인 정화 선물 획득 미션 달성 시 350젬 등이다.

넷마블은 오는 18일 첫 업데이트로 최고 레벨을 108에서 200으로 확장하고 새로운 테마 ‘화산섬’, 신규 쿵야와 자원 등을 추가한다.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자체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 장르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게임 장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픽게임즈 ‘폴가이즈’, 신규 소닉 테마 라운드·라운드 등장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폴가이즈’에서 ‘소닉’ 테마의 신규 라운드와 코스튬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일본 게임사 세가의 대표작 ‘소닉 더 헤지혹’ 시리즈의 상징적인 맵 ‘그린 힐 존’에서 영감을 받은 ‘젤리빈 언덕 구역’이 ‘폴가이즈’에 추가된다. 맵상에 존재하는 ‘링’을 수집하는 방식이 특징이다. 또 각종 소닉 관련 콘텐츠 보상과 함께 ‘슈퍼 소닉’, ‘테일즈’, ‘닥터 로보트닉’ 코스튬도 추가된다. 기존에 선보였던 ‘소닉’과 ‘너클즈’도 재출시한다.

◆넥슨 ‘클로저스’, 2차 썸머 점핑 이벤트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2차 ‘그랜드 썸머 점핑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9월 22일 점검 전까지 캐릭터레벨과 PNA레벨 모두 최고 레벨인 캐릭터 생성을 지원한다. 코어 및 모듈 장비, 주요 소모품, 유니크 코스튬 풀세트도 제공하다. 점핑 캐릭터는 ‘센텀시티’ 지역 퀘스트부터 즉시 진행할 수 있다. ‘아스모데우스 최종 초월 코어 및 모듈’과 ‘센텀시티 레전더리 장비’, ‘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점핑 유니온 패스’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검은양 팀 ‘미스틸테인’ 결전요원과 시궁쥐 팀 ‘은하’ 그림자 요원의 신규 승급도 추가한다. 신규 승급 시 ‘궁극기’를 포함한 신규 스킬 3종 사용이 가능하고 전용 일러스트 컷인과 승급 코스튬도 받는다.

오는 9월 7일 점검 전까지‘쿨 썸머 출석 이벤트’, 오는 9월 22일까지 ‘GRAND 컬렉팅 이벤트’와 ‘던전 클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경품 이벤트 실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여름방학을 맞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경품 이벤트 ‘묻.따.남.다! 시즌 2’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묻.따.남.다!(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남들과는 다르게!) 시즌 2’는 남자 쇼핑앱 ‘하이버’와 콜라보로 진행되는 이벤트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패션 아이템부터 스포츠 용품과 IT 기기까지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많은 최신 유행 상품들로 경품이 구성돼 지난해 진행된 시즌 1 이벤트는 참여자 5만명을 넘기기도 했다.

이용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접속해 특별 이벤트 페이지에 인게임 ID를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하이버 쇼핑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8일까지로 매일 ID당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여름 맞이 특별 PC방 이벤트

라이엇게임즈는 PC온라인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의 여름 맞이 특별 이벤트 ‘PC방 썸머 VAL캉스’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14일까지 약 한 달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각종 이벤트로 구성됐다.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GET꿀 스탬프 투어 ▲여름 VAL조각 이벤트,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PC방 VAL캉스 파티 등이다.

‘GET꿀 스탬프 투어’는 라이엇게임즈 프리미엄 PC방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1500 PC방 마일리지 쿠폰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여름 VAL조각 이벤트’는 게임을 즐기고 레이나 휴대폰 케이스, 문화상품권 등에 응모할 수 있는 내용이다.

또 매주 주말 서울 시내 주요 PC방에서 ‘PC방 VAL캉스 파티’를 개최하며 ‘한정판 발로란트 슬리퍼’, 마우스, 키보드 응모권 등을 선물하는 PC방 이벤트도 연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