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직원 해고 후 '눈물 셀카' 올린 美CEO '뭇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7명 중 2명 해고…"인생서 가장 힘든 일"

"직원 아픔 수단화해" 등 SNS서 비난 빗발

CEO "화제될 줄 몰라…직원들에 진심 전해"

[이데일리 이현정 인턴기자] 미국의 한 마케팅 업체 최고경영자(CEO)가 직원을 해고해 슬프다며 ‘눈물 셀카’를 소셜미디어(SNS)에 게재해 여론의 뭇매를 맞았다.

이데일리

마케팅 업체 ‘하이퍼소셜’(HyperSocial)의 브레이든 월레이크 CEO는 링크드인 계정을 통해 정리해고를 진행한 사실을 알리며 ‘눈물 셀카’를 올렸다. (사진=브레이든 월레이크 링크드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1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미국 마케팅 업체 하이퍼소셜(HyperSocial)의 브레이든 월레이크 CEO는 지난 9일 링크드인 계정을 통해 최근 정리해고를 진행한 사실을 알리며 눈물을 흘리는 자신의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우리는 직원 일부를 해고해야 했다”며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든 일이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내가 돈만 추구하는 사업가였다면 다른 사람이 상처받아도 신경 쓰지 않겠지만 나는 그런 사람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하이퍼소셜은 직원 17명 규모의 업체로 최근 월레이크 CEO의 결정으로 2명이 해고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게시물은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했으며, 3만4000여개의 반응과 7만300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네티즌 대부분 “관심을 끌고 동정을 받기 위해 직원의 아픔을 이용했다”, “회사를 홍보하려고 연기하는 것 같다”, “CEO라면 눈물이 아닌 겸손과 위엄을 보여달라” 등 부정적인 반응이었다.

월레이크 CEO는 비난이 쏟아지자 지난 10일 새로운 게시물을 올렸다. 자신을 ‘우는 CEO’(Crying CEO)로 소개한 그는 “나를 희생자로 연출하려는 의도는 없었다”며 “그렇게 느꼈다면 사과한다”고 밝혔다.

월레이크 CEO는 이날 WP와의 인터뷰에서 “해당 사진이 이렇게 화제가 될 줄 몰랐다”며 “상황을 파악한 뒤 해고된 두 직원에게 게시물을 보여주고 진심을 전했다”고 말했다. 두 직원은 게시물을 접한 다른 업체 CEO들로부터 입사 제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