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행안부,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응급복구비 67억 긴급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응급복구·이재민 구호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

아시아경제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지방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곳곳에 인명과 재산피해가 속출한 10일 서울 동작구 남성사계시장에서 침수로 피해를 입은 상인을 비롯한 봉사활동자 및 국군장병들이 복구작업을 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행정안전부가 지난 8일부터 서울, 경기 등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집중호우가 내려 큰 피해를 입은 지역에 특별교부세 67억 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 지원은 동작구 공동주택 인접 옹벽 붕괴에 대한 안전조치를 포함해 지역별 피해 시설에 대한 응급복구와 이재민 구호 등 지자체의 재난 수습 비용을 보조하기 위한 조치다.

특별교부세 지원 규모는 지역별 인명·시설 피해 규모, 이재민 수, 장비동원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했으며 지역별 지원액은 서울 28억 원, 경기 20억 원, 인천 5억 원, 충북 4억 원, 강원·전북 각 3억 원, 세종·충남에 각 2억 원이다.

이상민 장관은 “집중호우가 계속되고 있어 지반약화 등으로 인한 추가피해 우려가 큰 만큼 각 지자체는 피해시설 등에 대한 응급복구를 조속히 마무리해 달라”며 “응급복구와 이재민 구호를 지원하기 위해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