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추경호 부총리, 이재명 의원 직격.."근거없는 상상력 어디서 나오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추경호 부총리 "추석 성수품, 1년 전 가격에 최대한 근접 관리" (세종=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1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추석 민생안정대책, 최근 경제상황 진단, 집중호우 피해지원과 관련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2022.8.11 kjhpress@yna.co.kr (끝)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부의 국유재산 매각 지침에 대해 '민영화'라고 비판한 것과 관련 "뜬금없는 지적"이라고 반박했다.

추 부총리는 이날 "야당 정치인들의 국유재산 매각 관련 민영화 (비판은) 뜬금없는 지적이라고 말씀드릴 수밖에 없다"며 "그 근거 없는 상상력이 야당 정치인들 사이에 어디서 어떻게 나오는지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그런 의혹 등에 대해 궁금하시면 (의원들에게) 직접 가서 설명도 드리고 걱정 안 하셔도 된다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지난 8일 저활용 국유재산을 매각해 민간 주도의 경제 선순환을 유도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앞으로 5년 동안 '16조 원 + α'의 재원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후 이틀이 지난 뒤인 지난 10일 이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유재산 민영화'는 소수 특권층 배 불리기"라며 "기재부가 국회와 합의 없이 일방적으로 국유재산을 팔지 못하도록 국유재산법 개정부터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이번 대책을 발표할 때부터 민영화와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설명을 드렸고 전국에 산재한 국유재산 중 그야말로 놀고 있는 땅, 활용되지 않고 장기간 방치되고 있는 재산을 매각한다고 한 것"이라고 다시 설명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