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금태섭, '비 왔으면' 김성원 맹폭 "얼빠진 소리···오만 하늘 찔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해 복구 자원봉사 현장에서 "사진 잘 나오게 비 좀 왔으면 좋겠다"는 망언으로 논란의 중심에 선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 관련,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직자로서 기본이 안 된 것 아닌가"라고 신랄한 비판을 쏟아냈다.

금 전 의원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수해로 피해를 입은 분들을 찾아가서 얼빠진 소리를 농담이랍시고 한다"면서 이렇게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금 전 의원은 "진보 보수를 따지기 전에 우리 정치 전체가 잘 돼야 한다는 생각을 한다. 보수가 건강해지면 진보도 튼튼해지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라면서 "나는 국민의힘 당원은 아니지만 보수 정당이 잘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지고 있다. 그래야 민주당도 정신차리고 진보 진영도 성장한다"고 강조했다.

금 전 의원은 이어 "(그러나) 긴 기간은 아니지만 이쪽 동네 계신 분들을 보면 정말 한숨을 넘어서 화가 터져나올 때가 많다"며 "어떻게 이런 사람이 국민을 대표한다고 앉아 있나"라고 김 의원을 정조준했다.

아울러 금 전 의원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좀 잘해서 올라가기를 바랄 것"이라면서 "그런데 스스로 이 따위 행태를 보이는데 누가 도울 수가 있나"고도 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덧붙여 금 전 의원은 "탄핵을 겪고도 우리나라 보수는 정말로 안 변했고 한 사람도 희생하거나 책임지지 않았다"며 "지난 대선에 이겼으니 잘했다고 생각하는 모양이다. 오만이 하늘을 찌른다"고 거듭 강한 어조의 비판을 이어갔다.

앞서 김 의원은 이날 수도권 수해지역 자원봉사 현장에서 권성동 원내대표와 임이자 의원과 함께 봉사 활동을 기다리던 중 "솔직히 비 좀 왔으면 좋겠다. 사진 잘 나오게"라고 말했다.

이같은 김 의원의 발언은 국민들의 거센 비판을 야기했고, 김 의원은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통해 "엄중한 시기에 경솔하고 사려 깊지 못했다"며 "깊이 반성하며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남은 시간 진심으로 수해복구 활동에 임할 것이며 수해를 보신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김 의원은 이날 저녁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다시 한번 국민 여러분 앞에 엎드려 사죄드린다"면서 재차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부끄럽고 참담한 심정이다. 수해를 입은 분을 위로해드려야 할 텐데 오히려 심려를 끼쳤다. 진심으로 반성하고 또 반성한다"며 "그 어떤 말로도 저의 잘못을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고 했다. 이어 "다만 이번 일로 저와 국민의힘의 수해복구에 대한 진정성까지 의심하진 말아 주길 간절히 바란다"며 "저는 수해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수해 현장에서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경훈 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