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근, '실형선고' 김용호 저격 "감옥에서 잘 썩어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김용호(왼쪽), 이근. 사진| 김용호, 이근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버 김용호가 명예훼손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자,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이근 예비역 대위가 김용호를 공개 저격했다.

이근은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인간 말종. 감옥에서 잘 썩어라"라는 짧은 글과 함께 김용호의 실형 선고 내용이 담긴 기사를 캡처해 공개했다. 이날 김용호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과 가수 김건모 전 부인 장모씨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8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이근은 김용호, 그리고 그가 강용석, 김세의와 함께 활동했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와 악연의 골이 깊다. 김용호는 지난 2020년 10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 김용호'를 통해 이 전 대위의 UN 근무 조작 의혹 및 성추행 전과 의혹 등을 폭로했고, 이근은 그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또 지난 3월 이근이 러시아의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에 국제의용군으로 참전하기 위해 입국하자 가세연은 "이 전 대위가 폴란드 호텔에서 조식을 매일 먹고 있다"고 쓴 누리꾼의 주장을 방송에 내보내며 이근의 행방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 관련 이근은 지난달 25일 우크라이나 국제의용군들과 함께 찍은 셀카와 전투식량 사진 등을 공개하면서 "폴란드 호텔 조식으로 생각해서 먹자"며 가세연 등의 주장을 비꼬며 반박하기도 했다.

한편 김용호는 2019년 8월 25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조 전 장관이 밀어준 여배우는 누구'라는 영상을 올려 조 전 장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됐고, 이날 서울동부지법 형사12단독(신성철 판사) 심리로 열린 선고공판에서 징역 8개월을 선고받았다. 김용호는 가세연을 통해 가수 김건모의 전 부인 장지연의 사생활 관련 의혹을 제기한 혐의도 받았다.

재판부는 "전파성이 강한 유튜브 방송 진행자로서 근거 없는 허위사실을 적시해 피해자들의 명예를 훼손한 범행이 가볍지 않다"며 "특히 장씨는 공적 인물도 아니고 피고인이 피해 회복을 위한 노력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다만 재판부는 김용호가 다른 형사 사건으로 재판 중인 점 등을 고려해 법정 구속은 하지 않았다.

앞서 검찰은 “피해자들의 명예를 상당히 훼손하는 내용"이라며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김용호는 최후 변론에서 "기회를 주신다면 피해자들에게 사과하는 방송을 할 것"이라며 선처를 호소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