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광주시,하반기 5급 이하 정기인사 단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적재적소 인력 전면 배치로 사업 혁신과 안정성 동시 추진

더팩트

광주시는 오는 16일자로 5급 130명, 6급 이하 536명 등 총 666명 규모의 하반기 5급 이하 전보인사를 단행한다. 사진은 광주시청사 전경. /광주시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l 광주=허지현 기자] 광주시는 오는 16일자로 5급 130명, 6급 이하 536명 등 총 666명 규모의 하반기 5급 이하 전보인사를 단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내☆일이 빛나는 기회도시’ 민선8기 비전 실현과 속도감 있는 현안 해결을 위한 적재적소 인력 배치에 중점을 뒀다.

‘조직의 안정’과 ‘활력 있는 광주’를 만들어가기 위해 직원들이 신청한 희망부서를 우선함과 동시에 실국장이 추천한 직원도 결원의 50%까지 반영되도록 했다.

광주시는 특히 △미래발전의 화두를 던질 광주전략추진단 △랜드마크 등 도시 매력을 한 단계 높일 신활력추진본부 △민생경제와 창업을 책임질 경제창업실 △ 차세대산업과 등으로 개편된 인공지능산업국 등은 민선8기 조직개편 취지에 맞춰 인적구성을 새롭게 했다고 밝혔다.

관심을 받아 온 광주전략추진단 내일기회도시팀장은 김용진 사무관, 신활력총괄관 '이제는 됩니다' 팀장은 박윤원 사무관, 신활력특수시책팀장은 김재중 사무관, 관광도시과 스토리텔링팀장은 고재희 사무관을 각각 전진 배치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선호부서 3년 일몰제, 1년 미만 전보 제한 등 전보 원칙에 따라 진행했으며 역량과 적성 등 직무 적합성과 실국간 균형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조직에 활력이 돌 수 있도록 배치했다.

정영화 광주시 인사정책관은 "앞으로 공직자 모두의 노력을 통해 광주만의 그림이 멋지게 그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