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내가 쳤듯이, 포기하지 않았으면” 3홈런 타자의 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가 홈런을 쳤듯이, 시즌 끝까지 팬들도 포기하지 않고 응원해줬으면 한다.”

모두 안우진(23, 키움)의 역투에 눌려 있었던 경기. 0-1로 뒤진 8회 초 롯데는 대타 김민수의 볼넷으로 공격의 물꼬를 텄다. 그리고 정보근의 희생번트로 만든 1사 2루.

대타로 타석에 선 신용수의 시즌 타율은 0.083이었고, 통산 홈런 숫자는 2개에 불과했다. 많은 이가 래리 서튼 롯데 감독의 이 선택을 의아해했던 그 순간.

매일경제

개인 통산 3번째 홈런을 귀중한 경기 후반 역전 투런 홈런으로 장식한 신용수가 팬들에게도 끝까지 롯데 자이언츠를 응원해달라는 바람을 전했다. 사진=김재현 기자


신용수는 키움 구원투수 이승호의 초구 높은 코스 직구를 받아쳐 비거리 115m 좌월 투런 홈런을 날렸다. 롯데가 2-1로 경기를 뒤집는 결정적인 한 방인 동시에 신용수의 시즌 첫 홈런이었다.

기세를 탄 롯데는 9회 초 나온 정훈의 투런 홈런을 묶어 점수 차를 벌린 이후, 9회 말 등판한 최준용이 2실점 했지만 김도규가 0.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고 4-3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2연패에서 탈출한 롯데는 42승 4무 55패를 기록했고, 키움은 59승 2무 41패로 3연패를 당했다.

모두가 깜짝 놀란 홈런이었지만 알고 보면 신용수는 이런 극적인 한 방과 인연이 있다. 데뷔 시즌이었던 지난 2019년 5월 15일 사직 LG 트윈스전에서도 8회말 6-4로 앞선 상황 신정락의 143KM 초구를 밀어쳐 우월 투런 홈런을 날렸다. 이 홈런으로 신용수는 프로 데뷔 첫 타석에서 홈런을 친 역대 7번째 선수가 된 바 있다.

경기 종료 후 신용수는 “우선 팀에 보탬이 되어서 기쁘고 오랜만에 치니깐 너무 좋다. 노림수를 갖고 들어간 건 아니었고 공에 집중해서 ‘최대한 자신감 있게 치자’는 생각으로 임했다”며 홈런 상황을 설명했다.

신용수는 지난해 데뷔 후 최다인 71경기에서 136타석을 소화, 타율 0.261/23득점/1홈런/6타점을 기록하며 벤치 멤버로 역할을 했다. 그러나 올해는 좀처럼 경기 출전 기회를 잡는 것도 쉽지 않은 부진이 이어졌다.

매일경제

롯데는 현재 5위 KIA 타이거즈에 6.5경기 차 뒤진 8위로 처져 있다. 가을 야구 도전이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는 게 신용수의 각오다. 사진=김재현 기자


신용수는 “위축되지 말고 오늘만큼은 ‘후회없이 해보자’는 마음으로 했던 것이 홈런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그동안 심리적 압박이 컸지만 ‘괜찮다’, ‘할 수 있다’고 내 자신을 복돋우며 이겨내려고 노력했다”며 그간의 마음고생을 털어놓기도 했다.

비록 남들이 보기엔 느릴 수 있지만, 신용수가 바라는 건 멈추지 않고 계속 나아가는 것이다. 신용수는 “내 방향성은 꾸준함이다. 한순간 잘하는 것보다 꾸준히 잘하고 싶은데 오늘을 계기로 발전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했다.

끝으로 신용수는 최근 부진으로 8위까지 떨어진 롯데에게 관심을 부탁했다. 신용수는 “팬들도 오늘 내가 홈런 쳤듯이 시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응원해주시면 좋겠다”면서 “나도 그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신용수는 비록 시즌 타율이 1할에 못 미치는 타자도, 통산 홈런이 2개, 이제 3개가 된 타자도 극적인 순간 한 방을 때릴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아무리 확률이 낮은 순간에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결과를 볼 수 있는 유일한 길이란 걸 말이다.

[고척(서울)=김원익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