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현대차 마이티·메가트럭·엑시언트 리콜… 시동 꺼짐 가능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현대차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 자동차 총 11개 차종 7만1020대와 건설기계 총 4개 모델 7918대의 제작결함에 대해 해당 제작사에서 자발적 시정조치(리콜)한다고 11일 밝혔다.

조선비즈

현대차 마이티. /현대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차 마이티, 카운티, 메가트럭, 메가트럭 와이드캡, 뉴파워트럭, 엑시언트 등 6개 차종 자동차 7만582대와 뉴파워트럭 덤프 등 4개 모델 건설기계 7918대는 이번 리콜 대상이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조사 결과, 알터네이터(발전기) 내 전압조정기 제조 불량에 의한 내부 단락으로 전기가 생성되지 않아 계기판 등 전기장치가 작동되지 않고, 주행 중 시동이 꺼질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 차량은 이날부터 현대차 버스 및 트럭 전담 하이테크센터와 블루핸즈에서 무상 수리(개선된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벤츠 EQS 450+ 등 5개 차종 438대(판매 이전 포함)는 견인고리 연결 나사산의 코팅 불량으로 견인고리 연결 시 정상 깊이까지 체결되지 않아 분리될 수 있는 안전기준 부적합 사항이 확인됐다. 우선 수입사에서 자발적 시정조치(리콜)를 진행하고, 국토부는 추후 시정률 등을 감안해 과징금을 부과할 계획이다. 해당 차량은 오는 12일부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점검 후 수리)를 받을 수 있다.

고성민 기자(kurtgo@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