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포토] 전국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 워크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10일 제주퍼시픽호텔에서 열린 2022년 전국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 워크숍에 참석하여 축사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이학구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장, 곽근영 농업경영인조합장협의회장(새고성농협 조합장), 권학윤 농업경영인축협조합장협의회장(양산기장축산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160명의 회원 조합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농업통상 동향(CPTPP 등) ▶금리인상이 농협상호금융에 미치는 영향 ▶2022년 쌀 수급현황 및 전망 등 농정이슈에 대해 공유하고 농업인권익대변을 위한 농정활동 펼쳐나가기로 했다.

또한, 2023년 실시되는 전국 동시조합장 선거와 관련하여 기부행위 제한과 위탁선거법상 선거운동 방법 등에 대한 외부특강을 통해 공명정대한 선거를 실천해 나가는 데 솔선수범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성희 회장은 축사를 통해 “경영인 출신 조합장님들은 풍부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농업인 소득증대와 후계농업인 육성 등 대한민국 농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오셨다”며, “앞으로도 농업이 대우받고, 농촌이 희망이며, 농업인이 존경받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경영인조합장협의회는 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 출신 조합장들로 구성되었으며, 현재 지역농협 218인, 축협 54인 등 총 272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농협)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