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한산', 500만 관객 돌파…韓영화 여름 빅4 첫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한산:용의 출현'이 5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올여름 극장가를 압도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한산: 용의 출현'이 10일 오후 누적관객 500만 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한산:용의 출현'은 천만 흥행을 달성한 '범죄도시2' 이후 첫 500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 영화로서 올 여름 개봉 영화 중 최고 스코어 기록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500만 돌파에는 15일이 걸렸다. 기존 천만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의 18일보다 빠른 속도다..
'한산: 용의 출현'은 개봉 후 현재까지도 영화 예매 전 사이트 9점 이상의 평점을 유지하며 3주차 흥행의 탄탄한 기반을 유지 중이다. 10일 개봉한 신작 '헌트'와도 비등한 예매량을 기록하며 장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500만 돌파를 맞아 '한산: 용의 출현' 팀들이 떡케이크를 들고 촬영한 인증 사진도 공개됐다. 박해일, 변요한, 손현주, 김성규, 김향기, 박지환, 박훈, 김재영, 이서준과 김한민 감독의 환한 웃음이 담겨 남다른 팀워크를 짐작케 한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한국영화 역대 최고 흥행작 '명량'을 잇는 이순신 3부작의 2번째 영화이기도 하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