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JYP 선후배' 스키즈·니쥬, 日 '엠스테' 동반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선후배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NiziU(니쥬)가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아사히 '뮤직 스테이션'(이하 '엠스테')에 공동 출연해 활약을 펼쳤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와 NiziU는 1986년 10월 첫 방송 이래 36년째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프로그램인 '엠스테'의 스페셜 방송에 동시 출격해 존재감을 빛냈다. 두 그룹은 모두 JYP 소속으로, 공동 출연 소식이 전해지며 현지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에 대한 진행자의 질문에 NiziU 리더 마코는 "연습생 때 같이 연습한 스트레이 키즈 선배님들과 한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돼 영광이다"라고 답했고 스트레이 키즈 리더 방찬은 "멋진 후배 NiziU와 함께 하게 되어 우리도 정말 기쁘다"고 말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전했다.

조이뉴스24

스트레이키즈, 니쥬 단체 이미지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최상의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6월 22일 발매한 일본 미니 2집과 동명 타이틀곡인 'CIRCUS'(서커스) 무대 풀버전을 TV 음방에서 최초 공개해 열기를 달궜다. 처음으로 '엠스테' 스튜디오에 직접 방문한 멤버들은 한층 폭발적인 에너지를 뿜어냈다. 'CIRCUS'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그룹의 개성과 음악적 중독성을 담아낸 곡이다.

NiziU는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차트(2022.7.18~07.24) 1위에 빛나는 싱글 3집의 동명 타이틀곡 'CLAP CLAP'(클랩 클랩) 퍼포먼스를 펼치고 그룹 특유의 상큼 발랄한 매력을 발산했다. 'CLAP CLAP'은 펑키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힙하고 스웨그 넘치는 사운드가 특징이다. 7월 13일 음원 선공개 이후 아이튠즈 J팝 차트, 유튜브 인기 급상승 차트 등 현지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및 일간 차트 1위를 석권했고, 7월 27일 자 빌보드 재팬 '핫 100' 최정상에 오르는 등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한편 NiziU는 스트레이 키즈에게 일본 공연 배턴을 이어받고 8월부터 첫 번째 투어 'NiziU Live with U 2022 'Light it Up''(니쥬 라이브 위드 유 2022 '라이트 잇 업')에 돌입한다. 8월 13일~14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8월 20일~21일 홋카이도, 8월 27일~28일 미야기, 8월 31일~9월 1일과 9월 3일~4일 도쿄, 9월 10일~11일 오사카, 9월 17일~18일 나고야, 10월 4일~5일 고베까지 일본 7개 도시 16회 공연의 대규모 아레나 투어를 전개한다.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6월과 7월 두 번째 월드투어 'Stray Kids 2nd World Tour "MANIAC"'(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의 일환으로 고베와 도쿄에서 6회 공연을 갖고 총 6만 관객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았다. 이어 오는 9월 17일~18일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 위치한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의 서울 추가 콘서트를 성대하게 연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