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5년 만의 변신' 기아, '더 뉴 기아 레이' 실내외 디자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실내 신규 4.2인치 LCD 클러스터 적용…"9월 초 출시"

더팩트

기아가 9월 초 출시를 앞둔 경차 '더 뉴 레이'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기아 레이'의 실내외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기아가 다음 달 초 출시를 앞둔 경차 '더 뉴 레이'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기아 레이'의 디자인을 10일 공개했다.

더 뉴 기아 레이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네 가지 속성 가운데 하나인 '이유 있는 즐거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면을 깔끔하게 처리한 센터 가니쉬(중앙부 장식)를 수평으로 길게 배치해 확장된 '타이거 페이스'를 구현했다.

편평하고 각진 범퍼 디자인은 휠을 감싼 차체의 볼륨감과 조화로운 대비를 이루며 레이만의 고유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아울러 범퍼 하단부에 적용한 스키드 플레이트(차체 하부 보호판)는 세련되고 단단한 느낌을 전달한다.

더팩트

'더 뉴 기아 레이'의 실내에는 실내는 신규 4.2인치 LCD 클러스터 디자인이 적용됐다. /기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측면부는 다양한 선이 조화를 이루는 기하학적 조형의 15인치 알로이 휠을 통해 변화를 꾀했고, 후면부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차체에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리어 콤비램프를 적용했다. 리어 콤비램프 가장자리에 위치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은 차폭을 시각적으로 확장해준다.

또한 비노출형 테일 게이트 손잡이를 적용해 깨끗한 인상을 부여했으며 강인한 느낌을 주는 리어 범퍼 디자인으로 전면부와의 통일감을 연출했다.

실내는 신규 4.2인치 LCD 클러스터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모던한 이미지를 더하는 '라이트 그레이 인테리어'를 추가했다.

기아 관계자는 "5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더 뉴 기아 레이는 경차 시장을 새롭게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9월 초 출시 시점에 맞춰 더 뉴 기아 레이의 경쟁력 있는 상품성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