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중계 플레이의 교본이었다"...김하성 타점 지운 SF, 극찬의 연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조형래 기자] "중계플레이의 교본이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은 지난 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경기, 0-1로 뒤진 7회말 1사 1루에서 좌익수 방면 깊숙한 2루타를 때려냈다. 1루 주자 브랜든 드루리를 홈으로 불러들이기 충분할 법한 타구였다.

3루의 맷 윌리엄스 코치도 타구가 외야로 빠지고 드루리가 3루로 향할 때 일찌감치 팔을 돌리고 있었다. 드루리는 홈에 슬라이딩했다. 그런데 샌프란시스코 좌익수 루이스 곤잘레스-유격수 브랜든 크로포드-포수 조이 바트까지의 중계플레이가 오차 없이 이뤄졌다. 접전 타이밍이 만들어졌다. 초기 판정은 세이프였다.

하지만 샌프란시스코의 리플레이 신청이 있었고 판정은 아웃으로 번복됐다. 포수 조이 바트의 태그가 아주 근소하게 먼저 이뤄진 것으로 최종 판정을 내렸다.

결국 김하성의 동점 타점은 사라졌고 팀도 0-1로 패했다. 샌디에이고는 5연패 수렁에 빠졌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은 이 플레이에 대해서 ‘이날 유일한 점수는 4회 타이로 에스트라다의 희생플라이로 나왔지만 원정 클럽하우스의 모든 화제는 좌익수-유격수-포수로 이어지는 중계플레이였다. 아이들에게 중계플레이의 기술을 가르칠 수 있는 교본의 일부가 될 수 있는 플레이였다’라며 정석이자 완벽했던 중계플레이를 언급했다.

당시 마운드에 있었고 김하성에게 2루타를 맞은 뒤 재빠르게 백업을 들어갔던 존 브레비아는 “모든 것이 완벽하게 실행됐다. 곤잘레스가 타구를 공격적으로 쫓아가서 몇초라도 단축시켰다. 우리에게 필요했던 것이었다. 크로포드는 그런 플레이를 얼마나 했는지 모르겠다.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은, 당연한 플레이처럼 느껴졌다. 그리고 바트가 원바운드 된 공을 재빠르게 태그했다”라면서 “개별적으로 이런 플레이들이 나오는 것은 볼 수 있다. 하지만 모든 플레이가 정확하게, 같은 플레이의 연장선에서 일어나는 것은 거의 볼 수 없었을 것이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매체는 ‘전반적인 수비 능력의 부족으로 시즌 내내 발목을 잡혔고 비난을 받았던 샌프란시스코는 모처럼 수비로 1-0의 승리를 지켜냈다’라고 했다. /jhrae@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