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기능성신발 슈올즈, KBS2 일일드라마 '황금 가면' 제작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홍보경 기자] 발명특허 기능성신발 슈올즈가 100부작으로 진행되는 KBS2 새 일일드라마 '황금 가면'의 메인 광고주로 선정돼 제작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좌)베체콜린 (우)루나/사진제공=슈올즈



매주 월~금 오후 7시50분 KBS2에서 방영하는 '황금 가면(연출 어수선/제작 아이윌미디어)'은 1회차 11.5% 시청률을 시작으로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첫회 자선쇼 런웨이 장면에서는 슈올즈의 로고와 신발들로 무대를 장식했으며, 배우들이 슈올즈 신발을 착용하고 자선쇼를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의 배경인 SA그룹의 회장실, 개발실, 사무실 등에 슈올즈 로고 및 신발들을 진열해 브랜드를 알리고 슈올즈 매장을 직접 촬영하면서 슈올즈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

㈜슈올즈의 이청근 대표는 "드라마의 시청률도 중요하지만 슈올즈만의 기술력을 담은 기능성 신발을 널리 알리고 브랜드 성장과 매출에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노령화로 인한 근골격계질환(허리디스크/협착증/퇴행성 무릎 관절 등)으로 신발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편한 기능성 신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대표는 노령화와 운동 부족으로 겪는 근골격계 문제에는 신발에 해답이 있다는 확신 속에 기능성신발 분야 연구에 몰두해왔다. 이를 통해 발명 특허를 획득했으며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건양대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임상실험을 진행하기도 했다. 임상실험에서는 건강한 10~60대 연령대를 무작위로 선정해 런닝머신에서 시간당 4.0km의 속도로 15분 간 걸은 후, 적외선 체열 측정기와 손톱주름 모세혈관 현미경으로 변화를 측정했다. 실험 결과 체온변화, 모세혈관 혈행개선, 피로 회복 등의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 논문을 발표했으며 부산에서 개최된 2021 국제 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슈올즈는 기능성을 강조한 운동역학적인 면을 고려하는 동시에 트렌드와 패션 감각을 놓치지 않은 제품들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현재 전국 11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홍보경 기자 bk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