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엑시, '올라운드 아티스트' 입증 위한 '두 번째 세계' 출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우주소녀 엑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주소녀 엑시가 올라운드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을 입증한다.

엑시는 K팝 걸그룹 메인 래퍼들의 치열한 보컬 전쟁을 그리는 JTBC 새 예능 '두 번째 세계' 출연을 확정지었다.

'두 번째 세계'는 아이돌 래퍼는 노래 실력이 부족할 것이란 편견을 깨부수고 보컬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 올라운드 아티스트로서의 두 번째 세계를 펼쳐나간다는 취지의 오디션이다. 경연에는 K팝 대표 걸그룹 8팀 메인 래퍼가 참여해 매 라운드 주제에 맞춰 그룹에 속한 멤버가 아닌 한 명의 완전한 아티스트로서 무대를 선보인다.

첫 방송에 앞서 9일 오전 'KPOP JAMM'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포털 사이트를 통해 엑시는 블랙핑크의 '스테이(STAY)'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엑시는 노을 지는 풍경을 배경으로 기타 선율에 맞춰 감미로운 보컬을 뽐내 메인 래퍼로서의 모습과 또 다른 매력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우주소녀 리더이자 메인 래퍼인 엑시는 데뷔 전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에 출연해 수준급 랩 실력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엑시는 우주소녀가 출연한 Mnet '퀸덤2'에서는 직접 작사·작곡한 '아우라(AURA)'로 팀을 최종 우승으로 이끌었다.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가감 없이 발휘하며 리더로서의 면모를 드러내 시선을 집중시켰다. 지난해 3월 발매한 우주소녀의 '음(YALLA)'과 지난달 발매한 우주소녀의 '던(Done)'을 통해서도 작곡과 작사에 직접 참여해 호평 받았다. 특히 우주소녀의 '던'은 안무 챌린지로 이어져 현재까지도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다.

'두 번째 세계'는 30일 오후 8시 50분 첫방송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김진석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