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World Now] '벼락' 맞아 쿠바 석유탱크 폭발‥17명 실종·125명 다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남미 쿠바 마탄사스에 있는 대형 석유 저장 시설.

시뻘건 화염이 치솟고 시커먼 연기가 하늘을 뒤덮었습니다.

매캐한 연기는 바람을 타고 주변 도로와 인근 마을 전체를 뒤덮었고, 소방 헬리콥터가 연신 물을 뿌려대지만 역부족입니다.

<쿠바 3번째 탱크 폭발‥나흘째 불길 안 잡혀>

현지시각 지난 5일 쿠바의 항구 도시 마탄사스의 석유 저장 시설이 벼락을 맞아 난 불이 나흘째 잡히지 않고 있습니다.

사고가 난 곳은 쿠바의 수도 아바나에서 100km 떨어진 항구 도시 마탄사스. 대형 연료탱크 8개가 설치된 곳입니다.

"새벽 사이 상황이 악화됐어요. 불붙은 두 번째 탱크에서 흘러나온 연료 탓에 세 번째 탱크마저 무너졌습니다."
(쿠바 정부 트위터)


이번 화재로 지금까지 최소 1명이 숨지고 소방대원 17명이 실종됐으며 125명이 다쳤습니다.

"매연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요.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조치를 취해야 하고 어떤 위험도 감수해야 합니다."
(마리오 카브레라/마탄사스 거주자)


"시민들에게 열린 공간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권고합니다. 특히 알레르기와 천식 같은 면역 저하자의 경우, 특히 마스크를 사용해야 합니다."
(루이스 아르만도 웡/마탄사스 주 보건국장)


연기를 피해 달아난 주민도 5천 명 가까이 됩니다.

쿠바 국영 매체는 저장 탱크에 피뢰침이 있었지만 벼락이 워낙 강해 무용지물이었다고 보도했습니다. 당국은 주민들에게 마스크를 쓰거나 실내에 머물라고 권고했다고 AP통신은 전했습니다.

박진주 기자(jinjoo@mbc.co.kr)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