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빌 게이츠 다음주 국회 방문...코로나19 대응 국제 공조 연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이자 ‘빌 앤드 멀린다 게이츠 재단’ 공동 이사장인 빌 게이츠가 다음 주 국회를 방문해 ‘코로나 국제공조’를 주제로 연설을 한다.

9일 국회의장실은 빌 게이츠 이사장이 오는 16일 오전 10시 김진표 국회의장과 환담을 한 뒤 국회 예결위 회의장에서 의원들을 상대로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기 위한 국제 보건분야 협력과 지지를 요청하는 연설을 한다고 밝혔다.

게이츠 이사장은 코로나19 및 미래 감염병 대응과 대비를 위한 국제공조의 중요성과 이 과정에서 대한민국이 발휘할 수 있는 리더십 등을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다. 게이츠 이사장의 이번 국회 방문은 김 의장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김 의장은 지난 6월 재단의 글로벌 헬스 부문 대표인 트레버먼델과 면담했다. 김 의장은 당시 게이츠 이사장의 방한 계획을 듣고 국회 연설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게이츠 이사장의 국회 방문은 9년 만이다. 게이츠 이사장은 2013년 정몽준 당시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의원 초청으로 국회에서 ‘스마트 기부(Smart Aid): 게이츠 재단의 활동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한 바 있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