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최태원 회장, 경제 토크쇼 MC로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웨이브 '식자회담' 방영…매주 한 편씩 6주간 공개
대한상의 프로젝트…韓 대표 음식 경제효과 분석
뉴시스

[서울=뉴시스] 웨이브가 경제 토크쇼 ‘식자회담’을 9일부터 매주 한 편씩 6주간 공개한다.(사진=웨이브 제공) 2022.8.9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심지혜 기자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는 경제 토크쇼 '식자회담'을 매주 1회씩 무료 순차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30분부터 6주에 걸쳐 방송하는 식자회담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들이 가져오는 경제효과에 대해 다양한 시각과 사례를 소개한다.

웨이브는 돈, 문화, 스토리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경제 토크쇼를 통해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잡겠다는 목표다.

식자회담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우리 사회의 구조적 문제 해법 모색을 위해 국가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국민 아이디어 공개 오디션 '아이디어 리그'를 시즌1으로 선보인 바 있다.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최태원은 지난 시즌1 심사위원과 멘토로 출연한 것에 이어 시즌2 식자회담에서도 식자단장을 맡는다.

방송인 전현무, 가수 이찬원과 함께 참여해 식자단 의견을 종합하고 토크를 이끌 예정이다. 요리연구가 홍신애, 미국 출신의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고정 패널로 함께 한다.

이날 첫 방송되는 첫 회에서는 CJ제일제당의 김숙진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이명욱 파리크라상 대표 등 K푸드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다양한 기업인들이 출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im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