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김혜경 법카' 배씨 80억 부동산 미스터리.."이재명 비서 즈음부터 재산 불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가 지난 2월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과잉의전 논란 관련 사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2.9/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의 배우자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 논란과 관련된 배씨가 수십억대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일보와 TV조선은 부동산 등기부 등본 등을 확인한 결과 배씨의 부동산은 어머니와 공동명의인 경기도 수원 영통구에 있는 4층 상가 주택, 서울 성북구와 송파구에 있는 본인 명의 아파트 두채 등 모두 3채라고 지난 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른 해당 부동산의 자산 가치는 50억원 정도로, 실제 시중에서 매매되는 이 부동산의 가치는 훨씬 높다는 것이 인근 공인중개사들의 설명이다.

파이낸셜뉴스

[수원=뉴시스] 김종택기자 =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4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기도청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배우자 김혜경씨의 경기도 법인카드 사적 유용 의혹 등과 관련한 압수수색을 마친 뒤 압수품을 옮기고 있다. 2022.04.04.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씨가 소유하고 있는 재산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재산 형성 시기가 이 의원의 성남시장 취임이라는 의혹을 중앙일보가 보도했다. 배씨가 잠실 아파트를 9억 5000만원에 사들인 시점이 이 의원의 성남시장 취임 시기인 2010년 7월이다. 두 달 뒤에는 배씨가 성남시청에 해외홍보 및 외빈 의전 담당 계약직으로 들어갔다고 전해졌다.

이기인 국민의힘 경기도 의원은 중앙일보를 통해 "배씨가 이재명 시장의 비서로 공직에 입문하는 즈음부터 본격적으로 재산을 불렸다는 게 문제"라며 "성남시 재직 시절부터 업무추진비 사용 등과 관련해 논란이 있던 인물이기에 재산 형성 과정에 의문을 갖는 건 합리적 의심"이라고 주장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