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뉴노멀 시대 신중년 일찾기’···서울시50플러스재단, 취업 트렌드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차그룹 등과 함께 개최

오는 18일 2시부터 온오프라인 동시 운영

송길영 박사 빅데이터 강연 및 신중년의 새로운 일 방향성 공유

서울경제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재취업을 고민하고 준비하는 신중년을 위해 ‘굿잡5060 취업 트렌드 세미나’를 연다.

이번 행사는 신중년의 일자리 문제해결을 위해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현대자동차그룹, 고용노동부, 상상우리 등 4개 기관이 지난 2018년부터 함께 추진하고 있는 신중년 커리어 프로젝트 ‘굿잡5060’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되는 취업트렌드 세미나는 신중년 맞춤형 취업 트렌드 사례와 정보제공을 통해 중장년의 성공하는 취업 준비 및 방향 설정을 돕는 행사다.

‘뉴노멀 시대, 일의 의미와 가치’라는 부제 아래 진행되는 올해 세미나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취업 트렌드를 파악해보는 명사 강연과 사례 공유 중심으로 진행된다. 사례 공유 시간에는 본인의 생각과 가치가 담긴 일과 삶을 선택한 세대별 사례자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MZ세대 대표로는 청년 도배사가, 신중년 세대는 청년일자리멘토, 브런치 작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굿잡5060 참여자가 그 도전기를 소개한다.

이어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보는 내 일의 이정표’를 주제로 진행되는 강연에서는 지난 20년간 빅데이터 연구를 해 온 송길영 박사와 함께 변화하는 세상의 흐름 속 미래사회에 신중년이 자신의 일을 찾고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향을 찾아본다.

‘굿잡5060 취업 트렌드 세미나’는 오는 18일 오후 2시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50+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취업을 준비 중인 신중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 등록 신청 및 생방송 만족도 설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 리사이클 제품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성수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성수 사업운영본부장은 “평생직장이란 개념이 없어지고, 일하는 방식과 형태가 현재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신중년 세대가 미래의 변화와 트렌드를 미리 읽고 자신만의 일에 대한 가치관과 계획을 구체적으로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5년 차에 접어드는 신중년 커리어 프로젝트 ‘굿잡5060’은 그동안 총 3,276명의 참가자 중 748명을 선발해 교육, 그중 422명이 재취업에 성공했다. 현재 2회의 모집만을 남겨 두고 있으며, 7차 참여자 총 60명을 오는 9월 2일까지 모집 중이다.

정혜선 기자 doer0125@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