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콘텐츠 핫&뉴] 컴투스 ‘크로니클’ 사전 다운로드 이벤트 15일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오는 16일 국내 출시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의 사전 다운로드를 론칭 하루 전인 15일에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5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MMORPG다. 소환사가 직접 등장해 세 마리의 소환수들과 팀을 이뤄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속성 및 스킬의 350여 종 소환수를 기반으로 캐릭터 ‘수집’과 팀 조합을 통한 ‘전략’의 재미를 동시에 제공한다.

사전 다운로드는 8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서버가 열리기 직전까지 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의 앱 마켓에서 참여할 수 있다. PC 버전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사전 다운로드 참여로 출시 전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원하는 닉네임을 미리 선점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특히 PC버전은 컴투스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하이브를 통해 제공된다.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를 동시에 지원하는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전용 런처와 PC클라이언트를 설치해 보다 넓은 화면에서 편리한 조작감으로 즐기는 것이가능하다.

컴투스는 사전 다운로드에 참여해 캐릭터를 생성하는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앞서 만나는 나만의 소환사!’ 이벤트도 실시한다. 캐릭터 사전 생성이 시작되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자신이 만들고 꾸민 소환사 캐릭터의 스크린샷을 공식 포럼 내 ‘크로니클 사진첩’ 게시판에 등록하면 클리프, 키나, 오르비아 등 세 소환사별로 각 30명씩 선정해 소환서를 선물한다.

◆파우게임즈, 신작 ‘프리스톤테일M’ 사전등록 실시

파우게임즈는(대표 이광재)는 신작 모바일 MMORPG ‘프리스톤테일M’의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프리스톤테일M’은 PC온라인 게임 ‘프리스톤테일’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프리스톤 대륙을 배경으로 호전적인 종족 ‘템스크론’과 평화의 종족 ‘모라이온’ 간의 전쟁을 담았다. 파티 플레이와 전직, 스킬 강화 등의 RPG 요소도 충실하게 구현했다.

이번 사전등록은 공식 사이트에서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러씨디 쉘텀 100개, 러씨디 강화석 20개와 사전예약 특별 코스튬 아이템 등이 제공된다. 사전예약자 150만명 돌파 시 S랭크 펫 ‘삐삐’ 등도 추가로 지급된다.

파우게임즈는 출시를 앞두고 공식 카페에 게임 속 세계관과 캐릭터, 전직, 스킬, 펫 등 가이드북을 공개했으며 홍보 모델로 배우 ‘박해인’도 선정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OOTP Go 23’ 출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아웃오브더파크 디벨롭먼츠’가 개발한 MLB, KBO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오브더파크 베이스볼(OOTP 베이스볼)’ 시리즈의 모바일 최신작 ‘OOTP Go 23’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OOTP 베이스볼’은 올해로 시리즈 23번째 시즌을 맞는 PC 온라인 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이번 글로벌 출시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OOTP Go 23’은 ‘OOTP 베이스볼’의 모바일 버전으로 PC로 즐겼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모든 것을 손안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략 전술 및 구단 재정을 총괄하는 팀 관리 기능은 물론 전 세계 야구 데이터를 보다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에 최적화된 편의성까지 더했다.

또 역대 MLB리그 중 3개 시즌의 로스터를 무료로 제공해 인기 콘텐츠 ‘프랜차이즈 모드’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경쟁 콘텐츠 ‘퍼펙트 팀’도 새롭게 단장해 역대 MLB 선수 카드를 수집해 자신만의 베스트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수만 명의 이용자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선수들의 모습을 3D 애니메이션을 통해 새롭게 구현하고 한층 리얼한 시뮬레이션 연출을 위해 그래픽 엔진을 업그레이드했다.

◆원더피플, 신작 슈팅 ‘슈퍼피플’ 파이널 테스트 예고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은 신작 슈팅 게임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슈퍼 토너먼트’도 개최한다.

‘슈퍼 토너먼트’는 테스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쟁 콘텐츠다. 테스트 기간 매일 오후 8시에 개최된다. 듀오 모드와 3인칭 모드를 제공한다.

일일 총상금 최대 1억원이 걸린 이번 토너먼트는 매일 예선, 본선, 결선이 진행되며 결선에서 1위를 달성할 경우 최종 우승자로 선정된다. 예선, 본선 진행 시간 동안 토너먼트 매치를 진행해 시드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이후 시드 포인트를 최종 합산하여 다음 라운드 진출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테스트 시작 3일 차까지는 레벨에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가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고 4일 차부터는 7레벨 이상의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17일 오후 2시부터 31일 오후 2시까지 총 2주간 진행되며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사전 다운로드도 제공된다. 제작 및 파밍 시스템, 게임 UI, 강화된 보안 시스템 등 기존 테스트를 통해 한층 개선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어시스턴트 시스템과 훈련장, 신규 클래스 ‘타이탄’도 제공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