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박순애 자진사퇴설, 교육부는 "들은 바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의 자진사퇴설이 제기된 가운데 교육부가 '들은 바 없다'는 원론적 입장을 밝혔다.

김천홍 교육부 대변인은 8일 오전 출입기자단 정례브리핑에서 "(자진사퇴와 관련한) 여러 언론보도에 대해 교육부는 들은 바 없으며, 현재까지 아는 바 없다"고 말했다.

뉴스핌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3일 오후 광주 서석고에서 학교 기숙사 안전 점검 회의를 하고 있다. 2022.08.03 kh1089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치권에서 박 부총리가 이르면 이날 중으로 자진해서 사퇴할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실제 박 부총리는 9일 국회 교육위원회 전체회의 출석 이외에는 별다른 일정을 잡고 있지 않다.

본인의 자진사퇴설에 대한 언론보도를 접한 박 부총리는 별다른 입장을 보이지 않았던 것으로도 전해졌다.

김 대변인은 "이에대해 별 말씀이 없으셨으며, 내일 교육위 전체회의에 대비해 서울 모처에서 회의를 진행 중"이라며 "지난주 발생한 많은 현안에 대해 내부적으로 조정 등에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당 회의에는 교육부 국장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달 29일 발표한 새정부 업무보고에는 초등학교 입학 연령을 만6세에서 5세로 낮추는 학제개편 논의에 대한 내용이 반영됐다. 이에 학부모들과 학교 등이 강하게 반발하면서 사퇴압박을 받고 있다.

외국어고등학교를 일반고로 전환하겠다는 고교체제 개편안도 논란이 되고 있다. 윤석열 정부가 자율성사립고의 일괄 일반고 전환은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지난 업무보고를 위한 사전 브리핑에서는 외고를 폐지 또는 일반고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해 반발을 불러왔다는 평가다.

한편 국회 업무보고 자료에 '만5세 초등학교 입학' 문구가 빠진 것과 관련한 의혹도 증폭되고 있다. 이에 대해 김 대변인은 "근본적으로 입장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다"며 "취학연령 하향과 관련된 정책의 궁극적 목표는 유아초등 교육돌봄에 대한 국가책임을 강화하는 '책임제 강화'를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제시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인근에서 열린 만5세 초등 취학 저지를 위한 범국민 연대 집회에서 참석자들이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2.08.05 pangbin@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wideope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