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수족관 수도로 샤워한 민폐남…"너무 적나라해" 충격의 CCT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원도 고성의 한 해수욕장 인근에서 공용 샤워장을 두고도 남의 집이나 상가에 무단침입해 몸을 씻는 ‘민폐족’ 때문에 주민들이 몸살을 앓고 있다. 한 일가족이 20대 딸의 자취방에 몰래 들어가 샤워를 한데 이어 이번에는 해산물 가게의 수족관 청소용 수도를 무단 사용한 관광객이 등장했다.

중앙일보

지난 5일 강원 고성의 한 해수욕장 인근 상가에 물놀이를 마친 남성 두 명이 무단 침입해 수도 시설로 샤워를 했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고성에 있는 20대 딸 자취방에 카니발을 탄 일가족이 무단 침입했다며 피해 사실을 알린 A씨가 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또 다른 피해를 대신 전하는 글을 올렸다.

A씨는 “이번에는 카니발에 이은 용감한 남성 두 명이다. 같은 곳에서 이렇게 이슈가 되는데도 (문제가) 끊이질 않는다”고 운을 뗐다.

글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물놀이를 마친 남성 두 명이 수영복 차림으로 해산물을 파는 한 가게에 무단침입했다. ‘Closed’라고 적힌 서핑 보드로 입구를 막아놨지만 이들은 보드를 뛰어넘어 들어왔다.

중앙일보

지난 5일 강원 고성의 한 해수욕장 인근 상가에 물놀이를 마친 남성 두 명이 무단 침입해 수도 시설로 샤워를 했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씨는 “수족관 청소용 수도로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씻은 뒤 당당하게 셀카를 찍고 떠났다. 하도 적나라하게 씻어서 씻는 사진은 생략한다”며 당시 상황이 담긴 여러장의 CCTV 캡처 사진을 올렸다.

A씨는“공용 샤워장은 바로 옆에 있다. 걸어서 10~20초 정도”라며 “어찌 보면 가벼운 일이지만 또 어찌 생각하면 누군가에게는 엄청난 스트레스”라고 강조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곧장 경찰이 출동했지만, 두 사람이 현장을 떠나서 붙잡지 못했다고 한다. A씨는 “몸살을 앓고 계신 관광지 거주민들의 정신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차원에서 옆 가게 사장님의 고민을 받고 글을 쓴다”며 “강력하게 대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A씨는 “(폭스바겐) 파사트 검은색 (차량을 끌고 온) 남성 두 분에게 말씀드린다”며 “본인이라고 생각되면 찾아오길 바란다. 내일까지 기다리겠다”고 경고했다.

A씨에 따르면 앞서 공론화한 ‘카니발 사건’은 재판으로 가게됐다. 지난 6월 25일 B씨(30대)와 C씨(40대)는 고성에서 자취하는 A씨의 딸인 20대 여성 자취방에 허락 없이 자녀를 데리고 들어가 화장실을 사용했다. 집 앞에 설치한 CCTV에는 이들이 ‘출입금지’ 표시에도 집 안에 들어가 몸을 씼고 나오는 모습, 집 앞에 커피 등 쓰레기를 무단투기한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경찰은 이들을 주거침입 혐의로 입건했다.

김경희 기자 amator@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