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홈플러스, 수입과자 품목 강화…상품구색 30% 늘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재은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새로운 상품을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수입과자 품목을 강화하고 상품 구색을 30%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소비자 입맛이 점차 다양화·세분화되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해외여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수입 스낵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했다. 실제 지난 7월 한 달간 홈플러스 수입과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4% 신장해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22일부터 치토스, 썬칩 등으로 유명한 미국 스낵 브랜드 '프리토레이'의 과자 러플스, 프리토스, 레이즈, 토스티토스 등 16종을 론칭하고 바캉스 시즌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8월 말까지 시중가 대비 약 1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2개 구매 시 10% 추가 할인을 적용해 고객 혜택을 늘렸다. 오는 9월에는 튀기지 않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프리토레이 '팝코너스 화이트 체다치즈/스윗 칠리/스윗앤쏠티' 3종을 단독 론칭할 예정이다.

최근 리뉴얼 오픈한 서울 방학점과 대전 유성점에는 '월드스낵' 존을 구성하고 과자를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수입국가별로 구분 진열해 고객 시인성을 강화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몰에도 '세계과자점'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프리토레이' 등 브랜드 검색 시 해당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했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새로운 과자 맛을 찾는 수요가 점차 증가하면서 수입과자 품목을 확대해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재은 기자 jennylee1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