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패스트벤처스, 'FV START 프로그램’ 2기 참가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패스트벤처스는 오는 8월 31일까지 'FV START 프로그램’ 2기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패스트벤처스가 만든 배치(batch) 기반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대상이다.

팀의 성장을 돕기 위한 모든 미팅 및 활동은 박지웅 패스트벤처스 대표가 직접 진행 및 1:1 밀착 관리에 나선다. 사업성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및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팀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을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하겠다는 전략이다.

패스트벤처스는 이번에 선발된 팀에 SAFE(조건부지분인수계약) 방식을 적용, Valuation Cap(가치상한)이 없이 30% Discount(할인율)만 적용되는 방식으로 투자를 진행한다. 선발된 팀은 선발 즉시 1억원을 위와 같은 조건으로 투자받고, 빠른 팀의 경우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추가 2억 원을 동일한 조건으로 투자 받을 수 있게 된다.

경력직 채용 플랫폼 ‘디오(Dio)’와 협력해, 개발자·기획자·마케터·디자이너 등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시니어급 경력직 인재를 비대면 및 파트타임으로 고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1개월치 월급은 패스트벤처스가 대신 지급한다.

또 패스트벤처스는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패스트파이브 3개월 무료 이용, 패스트벤처스 포트폴리오 디벨롭먼트 팀의 홍보 및 채용 지원,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기업교육 멤버십 1개월 무료, 패스트파이브 및 데이원컴퍼니 등 경영진과의 만남, 벤처·투자업계 네트워킹, 법률 및 세무 자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에서 가장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엑셀러레이팅 과정”이라며 “도전적인 과제를 해결하는 초기 스타트업들과 창업을 결심하려는 예비창업자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