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현재는 아름다워' 배다빈, 결혼 앞두고 윤시윤에 이별 통보..27.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김지혜 기자]
헤럴드경제


배다빈이 결국 윤시윤에게 이별을 고했다.

지난 7일 방영된 KBS 2TV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38회 시청률은 27.4%를 나타내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

이날 방송에서 현재(윤시윤)와 미래(배다빈)가 잔인한 운명 앞에 놓였다. 현재의 할아버지 경철(박인환)과 미래의 엄마 수정(박지영)이 부녀관계를 회복하게 되면 두 사람은 법률상 혼인 신고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에 두 집안 어른들은 이 결혼을 두고 깊은 상심에 빠졌다. 두 사람이 얼마나 서로를 사랑하는지, 결혼을 준비하면서 얼마나 행복해했는지, 너무나 잘 알고 있기에 결혼할 수 없는 상황을 설명하기 더 어려웠다. 어떤 부모도 자식 인생을 망치고 싶지 않겠지만, 그렇다고 경철과 수정이 사돈이 될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 그래서 일단 결혼을 미루기로 정리했다.

하지만 현재는 이를 받아들이기 어려웠다. 정확히 어떤 이유로 미뤄야 하는지 설명조차 없었기 때문이다. 미래 역시 마찬가지였지만, 이내 곧 충격적인 현실과 마주했다. 집 앞에서 경철과 수정의 만남을 목격하고 두 사람이 친 부녀관계라는 믿기 어려운 사실을 알게 된 것. 미래는 혼란스러운 감정에 빠졌지만, “좋은 남자 만나서 축복받아야 하는데 방해해서 미안하다”며 괴로워하는 수정을 “엄마 잘못 아니다”라며 토닥였다.

타인에 의해 결혼을 못 하게 될 것이라 상상도 못했던 현재와 미래는 갑작스럽게 닥친 문제를 어떻게 헤쳐가야 할지 갈피를 잡지 못했다. 더 큰 문제는 미래와 함께 고민하고 극복하려는 현재와 미래는 생각이 달랐다는 점이었다. 미래는 그동안 입양을 숨기고 홀로 힘겹게 참고만 살아온 엄마가 자신의 사랑 때문에 또다시 희생하는 일은 만들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수정을 위해 현재를 떠나기로 결심했다. 결혼을 목전에 두고 결국 가슴 아픈 이별을 해야만 하는 현재와 미래의 운명에 안방극장은 안타까움으로 물들었다.

한편 ‘현재는 아름다워’는 매주 토,일 저녁 8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현재는 아름다워’ 방송 캡처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