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중국, 서해서도 15일까지 실탄 사격 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6~15일 실탄 사격 훈련…한미 연합훈련 앞서 진행
뉴시스

[난징(중국)=신화/뉴시스]6일 중국인민해방군 동부전선사령부 해군 군함이 대만 섬 주변에서 합동 전투 훈련 및 훈련 중 작전을 수행하고 있다. 사령부는 예정대로 대만 섬 주변 해상과 영공에서 합동 전투 훈련과 훈련을 계속했다. 이날 동부전구사령부는 통합 군사 시스템의 지원을 받아 육지와 해상에서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는 능력을 시험했다. 2022.08.0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중국이 '대만 봉쇄' 군사훈련에 이어 서해에서도 열흘간 실탄 사격 훈련을 시작했다.

8일 중국 해사국은 지난 5일 홈페이지를 통해 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서해 남부 해역에서 실탄 사격 훈련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또 이 기간 해당 구역에서 선박 진입이 금지된다고 중국 해사국은 밝혔다. 훈련 구역은 장쑤성 롄윈강과 다롄시 인근 해역으로 알려졌다.

중국군의 훈련은 이달 22일부터 시작되는 한미 연합 훈련에 앞서 진행되는 것이다. 한국과 미국은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을지 자유의 방패'란 새 훈련명으로 대규모 훈련에 돌입한다.

중국군은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을 계기로 대만 포위 군사 훈련을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실시, 군사적 압박을 이어갔다.

중국이 대만, 한반도 주변 해역에서 군사훈련에 나서는 상황에서 미국과 인도는 오는 10월 중국과의 국경 분쟁지역 인근에서 합동 군사훈련을 실시한다.

CNN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10월 중순 인도 북부 우타라칸드주의 아우리에서 진행되며 고지대 전투 훈련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우리는 인도와 중국의 국경 분쟁지대인 실질 통제선(LAC)에서 약 95㎞ 떨어진 인적이 드문 지역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