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PL REVIEW] ‘홀란드 멀티골’ 맨시티, 웨스트햄에 2-0 승…더 브라위너 도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괴물 스트라이커의 진가가 드러났다.

맨체스터 시티는 8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전에서 2-0으로 이겼다.

엘링 홀란드는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격했다. 잭 그릴리쉬와 필 포든이 양 날개를 맡았다. 케빈 더 브라위너, 로드리, 일카이 귄도안이 중원에 포진했다. 주앙 칸셀루, 나단 아케, 후벵 디아스, 카일 워커가 포백에 섰고 골키퍼 장갑은 에데르송이 꼈다.

이에 맞서는 웨스트햄은 미카엘 안토니오, 재러드 보웬, 데클란 라이스, 토마시 수첵, 커트 조우마 등이 나섰다.

웨스트햄은 경기 초반 흐름을 잡았다. 과감한 패스와 슈팅으로 맨시티의 골문을 위협했다.

전반 중반부터는 맨시티가 볼 점유율을 높였다. 그릴리쉬와 포든이 웨스트햄의 측면을 공략했다. 홀란드는 적극적인 문전 움직임으로 득점을 노렸다. 27분에는 더 브라위너가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무산됐다.

변수가 생겼다. 29분 웨스트햄 골키퍼 우카시 파비안스키가 부상으로 물러났다. 알퐁스 아레올라가 교체 투입됐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홀란드의 진가가 드러났다. 35분 저돌적인 돌파를 시도하다 아레올라와 충돌했고, 페널티킥을 얻었다.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직접 마무리하며 맨시티에서 데뷔골을 기록했다.

맨시티는 계속 웨스트햄 골문을 두들겼다. 측면 수비수 칸셀루는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했다. 전반전은 맨시티가 1-0으로 앞선 채 끝났다.

후반전에도 홀란드의 발끝은 매서웠다. 21분 홀란드는 더 브라위너의 패스를 침착한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33분에는 훌리안 알바레스와 교체되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베르나르두 실바는 귄도안 대신 투입됐다. 칼빈 필립스도 후반전 교체 투입되어 맨시티 데뷔전을 치렀다.

이후 추가 득점은 없었다. 맨시티는 시즌 첫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2-0 승리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