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BTS, 부산서 사상 최대 규모 10만명 초대형 글로벌 콘서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상징성', 전석 무료공연 검토

더팩트

방탄소년단(BTS)의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콘서트가 10만 명 초대형 글로벌 콘서트로 펼쳐진다. 사진은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멋진 무대를 펼쳐보이고 있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강일홍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부산엑스포 유치기원 콘서트가 사상 최대 관객 규모인 10만 명 초대형 글로벌 콘서트로 펼쳐진다.

2030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된 BTS는 엑스포 유치 의사를 전 세계에 알리는 차원에서 갖는 빅 이벤트를 위해 오랜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지난 6월 발매한 앤솔로지 앨범 '프루프' 활동 이후 4개월 만이다.

8일 공연계 관계자를 통해 <더팩트>가 확인한 바에 따르면 엑스포 유치위원회는 10만 관객을 수용할 초대형 임시 야외공연장을 마련하고 있다. 실제로 하이브 측 관계자와 함께 부산항 북항 친수공원과 삼락생태공원에서 현장 실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락생태공원은 그동안 록 페스티벌 등 대규모 음악 공연이 펼쳐졌던 곳이다.

2002년 아시안 게임의 주경기장이자 부산 사직 종합 운동장의 메인 스타디움도 검토되고 있다. 연제구 거제동에 있는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은 스탠드석만 5만4000석 규모여서 그라운드석을 마련할 경우 10만 명 수용도 가능하다.

이 관계자는 "콘서트를 앞두고 규모와 장소 등 세부 사항들이 빠르게 논의되고 있으나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대외비"라면서도 "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상징성을 높이기 위해 전석 무료 공연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더팩트

부산엑스포 유치위원회는 10만 관객을 수용할 특설 무대 마련을 근교 생태공원 등을 검토하고 있다. 사진은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 전경. /온라인커뮤니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TS 글로벌 콘서트는 지난해 11월 LA 소파이 스타디움에 이어 지난 3월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과 4월 미국 최대 관광도시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진행된 바 있다.

부산에서 사상 최대 글로벌 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최근까지 지속적으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서 굳건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지난 2일 발표한 최신 차트(8월 6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프루프)'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49위에 랭크됐다. 지난 6월 발매된 'Proof'로 앨범 통산 여섯 번째로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한 뒤 6주 연속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제외)' 차트에도 여러 곡을 올렸다. '글로벌 200'에서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94위, 'Butter(버터)'가 126위, 'My Universe(마이 유니버스)'가 139위를 기록했다.

한편 BTS는 최근 자체 제작 예능프로그램 '달려라 방탄'의 방송 재개 소식을 전하며 활발한 활동을 알렸다. 멤버들은 지난 1일 '달려라 방탄'의 티저 영상을 통해 "'달려라 방탄'이 10개월의 휴식 끝에 드디어 다시 찾아왔다"며 "기대 많이 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