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세훈 “이준석이 국민의힘 외연 넓혀…탈당 생각 없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JTBC 오세훈 서울시장 인터뷰. JTBC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국민의힘을 탈당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못 박았다. 이준석 대표에 대해서도 국민의힘 외연을 획기적으로 넓혔다고 평가했다.

오 시장은 6일 JTBC 뉴스룸의 인터뷰 코너에 출연해 ‘정계 개편이 이어지면 오 시장을 중심으로 새로운 당이 만들어질 수 있느냐’는 질문에 “절대 그럴 리 없다”며 “호사가들이 무시해도 될 만한 얘기를 했다. 거의 음해 수준으로 본다”고 답했다.

기자가 ‘차기 대권 주자 여론조사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언급하자 오 시장은 “기대를 하고 지켜봐 주시는 건 고맙지만, 서울시를 챙기는 데에도 여력이 부족하다”며 “업무에 지장이 있어 달갑지만은 않다”고 답했다.

이준석 대표를 지원하는 발언을 이어가는 것 같다는 지적에는 “이준석 대표라는 자원이 국민의힘 외연을 획기적으로 넓힌 것은 사실”이라며 “그 점에 대해서 국민들의 오해가 있다면 종국적으로 당에는 손해다. 그런 원론적 얘기를 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실 인적 쇄신에 대해서는 “대통령실이나 대통령 주변의 인사 쇄신도 국면을 전환해 뭔가 분위기를 일신시킨다는 의미 정도는 있겠지만, 대통령 주변에 있는 분들이 처음에 실수를 좀 했다고 자꾸 바꿔라 바꿔라 하는 건 야당의 논리다. 흔들려는 사람들의 논리”라고 말했다.

광화문 광장 집회·시위와 관련해 오 시장은 “집회 신고할 때 무슨 문화제를 한다, 제목을 그렇게 정해서 그런 줄 알았더니 나중에 보니까 굉장히 정치적인 주장을 한다든가 이런 것은 앞으로 막겠다”고 답했다. ‘정치적 성격이라는 해석은 주관적일 수 있다’ 기자의 지적에 오 시장은 “정치적으로 내용이 강하다고 해서 불허하겠다는 뜻이 아니라, 명목과 실질이 다를 때 규제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TBS 교통방송에 관해서는 “1년 동안 지켜본 결과 노력도 안 하고 점점 더 편향성이 심해졌다”며 “본인들이 원해서 독립재단의 형식을 갖춰 놓았다. 실질적으로 재정적으로도 독립하는 게 진짜 독립 아니겠나. 그런 방향으로 가도록 도와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재덕 기자 duk@kyunghyang.com

▶ [뉴스레터]좋은 식습관을 만드는 맛있는 정보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