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제천시청소년꿈뜨樂(락), 청소년과 시민 함께한'즐거움을 낚다 ! 樂[락]시터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상민 기자]
국제뉴스

제천시청소년꿈뜨 락 행사 모습(사진=제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청소년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충북 제천시청소년꿈뜨樂(락)은 9일 제천시 청소년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낚다! 樂[락]시터' 행사를 진행했다.

락시터 행사는 플리마켓 및 버스킹으로 이뤄졌으며, 플리마켓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마켓을 열어 본인이 준비한 중고물품, 수제 간식, 네일아트 등의 재능 등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나눔·판매함으로써 자아를 실현하고 경제적 활동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마음껏 자신의 끼를 펼치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공연할 수 있는 버스킹을 통해 모두 하나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룰렛 돌리기 상품 추첨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모두가 지루할 틈 없이 행사를 알차게 꾸려나갔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직접 마켓을 열어 내가 만든 물건들이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좋았다", "시원한 지하에서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라 더욱 즐거웠다" 등의 반응을 보였으며, 시민들은 "가족과 함께 체험하고, 구경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들 동심으로 돌아가 즐기는 모습이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시는 정기적으로 청소년들이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판매할 수 있는 본 행사를 매달 한 번씩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소년꿈뜨락으로 문의하거나 네이버 블로그를 참고 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