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박성민 전 靑비서관, 동갑내기 박지현에 "과한 주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지현 출마 재고해야···상식적 납득 어려워"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성민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한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당을 생각하는 마음이 진정이라면 이번 같은 행동은 지양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전 비서관은 지난 6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당의 결정을 억압과 폭력의 프레임 속에 가둬, 당이 청년 여성을 탄압한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전 비서관은 “저 역시 위원장님의 출마가 무산된 데에 대한 아쉬움이 정말 크다. 만일 이번 결론이 ‘청년 박지현’의 도전을 고의로 가로막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저부터 그 결정을 비판하는 의견을 공개적으로 표명하며 거세게 반발했을 것”이라면서도 “하지만 이번 건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출마선언 당시 본인이 조건에 충족되지 못해 출마가 완벽히 가능한 상황이 아니라는 것을 애초에 알고 계셨고, 그에 대해서 비대위와 당무위의 논의가 필요하다고 하셨다”며 “그때는 분명 예외에 적용될 수 있는지 여부를 논의해달라고 하셨는데, 이제 와서 피선거권을 이미 획득한 상태였으니 후보등록을 하시겠다고 주장하시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하기 어려운 주장”이라고 꼬집었다.

박 전 비서관은 민주당이 박 전 위원장의 출마 자격 예외를 인정하지 않은 데 대해서는 “선거를 앞두고 당은 원칙에 입각한 판단을 했다”며 “비대위의 결정이 지나치게 비논리적이라고 생각되지 않는다. 이 사안은 원칙의 잣대로 볼 문제이지, 특정인을 향한 음해가 작동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전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민주당 비대위는 지난 4일 “박 전 위원장이 소중한 민주당의 인재지만 예외를 인정할 불가피한 사유를 발견하지 못했다”며 출마 불허 결정을 내렸다. 이에 박 전 위원장은 “성폭력 없는 세상을 만들자고 저를 영입했던 민주당은 지금 저를 계륵 취급하고 있다”면서 “필요할 때는 온갖 감언이설로 회유해서 이용해 먹고 자신들의 기득권에 도전하려니 토사구팽을 하는 정치판”이라고 맹폭했다.

한편 박 전 비서관은 박 전 위원장과 1996년생 동갑으로, 문재인 정부 당시 최연소 비서관으로 알려졌다. 강남대학교에서 편입해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 재학하던 그는 민주당 전국대학생위원회 운영위원으로 정치 활동을 시작해 이낙연 전 총리의 당대표 시절 지명직 최고위원에 임명됐다.

김지선 인턴기자 kjisun98@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