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물에서도 땀 '뻘뻘'…해군 수상행군·비상 구명의 훈련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해군 훈련병 수상 행군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해군 684기 훈련병이 7일 오후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교육사령부 내 전투 수영 훈련장에서 수상 행군 훈련을 하고 있다. 이 훈련은 5∼6명이 한 조를 이뤄 목적지까지 체력을 안배하며 이동하는 것이다. 2022.7.7 image@yna.co.kr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해군 교육사령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의 이유로 비공개했던 훈련 장면을 7일 공개했다.

이날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 교육사 내 제1, 2 전투 수영 훈련장에서는 684기 훈련병의 수상 행군과 비상 구명의 훈련이 진행됐다.

비상 상황 시 생존을 위해 필요하며 훈련 강도는 높은 편이다.

수상 행군은 5∼6명이 한 조를 이뤄 목적지까지 체력을 안배하며 이동한다.

연합뉴스

전투복으로 만든 비상 구명의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해군 684기 훈련병이 7일 오후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교육사령부 내 제2 전투 수영 훈련장에서 비상 구명의 훈련을 하고 있다. 이 훈련은 비상 상황에서 군복을 활용해 부력을 만들어 구명복을 대체하는 것이다. 2022.7.7 image@yna.co.kr



비상 구명의 훈련은 군복을 활용해 부력을 만들어서 구명복을 대체하게 하는 법을 배운다.

두 훈련은 25m를 반복적으로 이동하며 진행됐다.

모두 실내 훈련장에서 진행했지만, 습도가 높아 훈련병 대부분이 땀을 뻘뻘 흘렸다.

수상 행군을 마친 한 훈련병을 "쉽지 않았지만, 동기와 함께 진행해 무사히 훈련을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imag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