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아이언소스, 한국 현지 법인 정식 설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준수 기자]
아이언소스는 국내 앱 및 게임 개발자들과 긴밀히 협력하기 위해 한국 현지 법인을 정식으로 설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경향게임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지 법인의 정식 명칭은 '아이언소스 코리아'이며, 사무실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자리잡았다. 지사장에는 현 김세준 지사장이 선임되었으며, 앱 경제의 주역인 국내 앱 및 게임 개발자를 위해 더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독자적으로 구축한 플랫폼 확대 방안 모색과 시장 점유율 확대에 노력할 계획이다.

2010년 이스라엘에서 설립된 '아이언소스'는 전 세계 1,400명이 넘는 팀으로 구성되어 텔아비브, 런던, 뉴욕 및 샌프란시스코, 베이징, 벵갈루루, 도쿄, 그리고 서울까지 총 9개의 글로벌 오피스를 운영하며 현지에서 앱 경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언소스 플랫폼은 '앱 개발자를 위한 소닉'과 '통신 사업자를 위한 아우라' 등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1년 4분기 기준 미국 상위 100대 게임 중 88%가 아이언소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게임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아이언소스 측에 따르면 지난 2016년 1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한국 사무소를 개설한 이래 매해 기록적인 성장률을 갱신해왔으며, 이는 지표적으로도 전 세계 지사 중 상위권에 해당하는 주요 지사로 자리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아이언소스 한국 지사는 국내 IT 인프라와 저변을 기반으로 아이언소스 플랫폼의 우수성을 현지 기업에게 제안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개발자들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리더십과 파트너십을 이끌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코리아 파워 리더 시상식'에서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이언소스는 앞으로도 그간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십분 활용해 고객사들이 모바일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세준 지사장은 "지난 2016년 한국 진출 이후 솔루션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네오위즈, 위메이드플레이와 같이 국내 최고의 개발사들과 협업을 이어온 결과 매해 기록적인 성장률을 기록하며 국내에서 독자적인 영향력을 갖추게 되었다"라고 소개하며 "대한민국은 전 세계 평균 글로벌 앱 유저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모바일 앱에 소비하는 큰 시장이며, 게임 시장 점유율 세계 4위의 강국인만큼 한국 시장의 잠재력을 감안한 자연스러운 진출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아이언소스 영향력을 높여 나가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언소스는 전 세계 최고의 앱 및 게임 기업들과 협력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성장 동력을 만들고 있으며, 이의 핵심 원동력으로 하나의 단일 플랫폼에서 수익화, 유저 확보, 광고 소재 관리, 분석 등 포괄적인 솔루션 제공하여 앱과 게임을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