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진, 막강 음원파워 'Yours' 스포티파이 7600만 돌파

댓글 1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Yours' 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눈부신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진의 첫 솔로 OST 'Yours'(유어스)는 지난 7월 6일 스포티파이에서 76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막강한 인기를 과시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버 보이스 진의 아름다운 가성과 진성의 어울림이 매력 적인 'Yours'는 tvN 드라마 '지리산'의 메인 테마곡으로 서정성 짙은 멜로디에 섬세하고 세련된 감성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진의 'Yours'는 발매와 동시에 스포티파이 코리아 'Top 200주간차트'(weekly)에 6위로 진입 후 TOP 50에 13주, TOP 200에 25주 차트인 하는 등 독보적인 음원 파워를 뽐냈다.

스포티파이 베트남 'TOP 200 주간차트'에서도 33주간 차트인 , 스포티파이 재팬 '바이럴 50 (Viral 50) 주간차 트에서도 12주 차트인을 기록하며 글로벌 슈퍼스타 진의 브랜드 파워와 인기를 실감케 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의 ‘Yours'는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 (Shazam) '일본 TOP 200' 차트(7월 6일 자)에서도 K팝 최장 기록인 89일 연속 1위를 차지, 122일의 1위라는 역 대 해외 아티스트 최초 최장 1위를 기록하는 독보적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이어 글로벌 톱 200 차트 'Film, Tv & Stage' 부문에서도 240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최정상 보컬 솔로이스트 진의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음원 파워로 무한한 은빛 매력을 뽐내고 있는 진은 여러 매체로부터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영국 패션 매거진 보그(Vogue)는 진의 'Yours'에 대해 "진은 청아하고 두드러진 감성으로 사운드 트랙에서도 완벽한 목소리를 갖고 있다. 대규모 한국 드라마의 주제곡을 이끌던 진은 영원히 기억에 남을 것이다" 라며 극찬했다

미국 연예 매체인 올케이팝(allkpop)은 '진의 'Yours'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한국 OST일 뿐만 아니라, 무결점 보컬 실력과 뛰어난 아름다운 목소리로 진은 스스로 훌륭 한 OST가수임을 증명했다'라며 솔로 가수로서의 뛰어난 역량에 대해 극찬했다.

또 미국 경제 매거진 포브스(Forbes)는 진이 'Yours'와 '슈퍼 참치' 2곡을 성공적으로 히트시킨 동시에 기록을 경신했다고 전하며 "진은 자신의 분야에서 가장 성공한 남성 아티스트"라고 찬사를 보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진은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에 수록된 자작곡 'Epiphany Jin-Demo ver'(에피파니 진 데모 버전)과 'Moon'으로 또다시 은빛 열풍을 이어가고 있어, 챕터 2에서 보여줄 진의 다양한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