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누구도 슬퍼하지 않았으면"…'가양역 실종' 20대女, 유서 추정 글 발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연합뉴스]


경찰이 서울 지하철 9호선 가양역 인근에서 실종된 20대 여성의 유언으로 추정되는 글을 발견했다.

6일 서울 강서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극단적인 선택 등 다양한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현재까지 범죄와 연루된 정황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경찰은 김씨 소유의 태블릿PC에 '유언, 내 죽음에 누구도 슬퍼하지 않았으면 해'라는 내용이 적힌 문서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실종 당일인 지난달 27일 밤 10시 22분 가양역 인근까지 택시를 타고 이동한 뒤 가양대교 남단 방향으로 걸어서 이동했다. 이후 30여분이 지난 10시 56분 가양대교 위 남단에 서 있는 김씨의 모습이 당시 다리를 지나가던 버스 블랙박스에 찍혔다.

김씨는 11시 1분에도 다리 위를 지나던 시내버스 블랙박스에 찍혔다. 하지만, 8분 뒤 같은 노선을 운행하는 다른 버스의 블랙박스에서는 김 씨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다.

김씨가 블랙박스에 마지막으로 포착된 시각은, 본인이 '집에 있는 언니가 쓰러질 것 같다'며 119에 신고한 시점이기도 하다.

경찰은 김씨의 행적을 추적하다가 지난달 30일부터는 서울경찰청 드론팀까지 투입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까지 범죄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지만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밝혔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맹성규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