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손절이 웬말..익절이지" 징계심의 앞둔 이준석 대표 SNS에 글 올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의 '성상납 의혹' 을 폭로한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측 변호인인 김소연 변호사는 5일 오후 이준석 대표가 맞춤법을 수정한 SNS내용(왠말을 웬말로 맞춤법에 맞게 고침)캡처, 자신의 SNS에 소개했다. 이 대표가 수정한 지 불과 2분만의 일로 이 대표 일거수일투족을 분단위로 관찰하고 있다는 신호인 셈이다. (SNS 갈무리) © 뉴스1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오는 7일 예정된 당 윤리위원회의 징계 심의를 이틀 앞두고 지난 5일 페이스북에 "손절이 웬말이냐. 익절이지"라고 썼다.

손절은 주식 용어로 주가가 더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손해를 감수하면서 보유한 주식을 사들인 가격 이하에 파는 것을 뜻한다. 반면 익절은 주식을 매수한 가격보다 비싸게 파는 것이다.

이 대표가 올린 글을 놓고 일각에서는 이 대표가 자신을 '토사구팽'에 비유했다는 해석도 나왔다. 3·9대선과 6·1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끈 자신을 윤리위 징계 명분으로 내쫓으려 한다는 것이다. 이 대표는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으로 열리는 징계위 심의를 앞두고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측과 갈등 상황을 이어왔다.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윤핵관'들이 자신에게 불리한 정보를 의도적으로 노출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