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포토] 농협상호금융, 노사 함께 농촌일손돕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조소행(앞줄 오른쪽 다섯번째부터) 농협 상호금융대표이사, 장순복 지도농협 조합장, 김용택 금융노조 NH농협지부 위원장, 김동혁 NH농협노동조합 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5일 경기도 고양시 농가에서 노사가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에 참가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노사가 함께 힘을 모아 제초 및 지주목 설치 작업, 밭 돌 고르기 등을 실시했다.

조소행 대표이사는 “농번기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 농가의 어깨를 가볍게 해 드리는 일에 노사가 한마음으로 나서게 되어 더욱 보람차다”며, “앞으로 농업인을 위해 수확기 일손돕기는 물론 금융 서비스 개선, 농산물 소비촉진 등에 적극 나섬으로써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이 하나 되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김용택 위원장은 “고물가에 따른 생산비 부담, 고령화로 인한 생산인구 감소 등 농가의 어려움을 현장의 목소리로 직접 들으며 농업인 실익 제고라는 농협의 존재 의미를 되새기게 되었다”며, “우리 노동조합도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일에는 노사가 따로 없다는 생각으로 항상 농업현장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경영진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사진=농협)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