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한국동서발전 동해발전본부, 2022년 장학금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발전소 주변지역 19개 학교 91명에게 총 4500만원 지급

아주경제

한국동서발전 동해발전본부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동서발전 동해발전본부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발전소 주변지역 19개 학교 91명에게 총 4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5일 동해발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장학금전달식은 동해발전본부 종합사무동 3층 대회의실에서 동해교육지원청 박문규 교육장과 삼척교육지원청 박호규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동해발전본부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동해발전본부는 이번 장학사업을 통해 발전소 반경 5km 이내 거주하는 동해 및 삼척지역 취약계층 및 학업성적이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총 91명에게 4500만원을 지급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지난 1993년부터 현재까지 발전소 주변지역 학생들과 학교를 위한 장학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누적 지급액은 약 20억원에 달한다고 했다.

동해발전본부 관계자는 “장학금 지원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학습의욕 고취 및 지역인재 육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교육지원, 교육기자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인재육성에 기여하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원 기자 lay132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