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제주 성산항 정박 어선 3척 화재 원인 조사 착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경·소방본부·국과수…선체 인양 후 본격 조사 전망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 성산항에 정박 중이던 어선 3척에 발생한 화재 원인 조사가 시작됐다.

연합뉴스

성산항 정박 어선 화재 진압
[제주 동부소방서 제공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5일 서귀포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제주지방해양경찰청 과학수사대와 제주소방안전본부 광역화재조사단,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이 이날 오전 화재 원인 규명을 위한 1차 감식을 시작했다.

이날 조사는 화재 어선 3척 중 수면 아래로 가라앉지 않은 1척에 대해 우선 이뤄진다.

나머지 2척은 선체 상당 부분이 수면 아래로 잠긴 상태다. 해경은 선체가 침몰하거나 떠밀려가지 않도록 전날 와이어 등으로 고정 작업을 해뒀다.

본격적인 화재 원인 조사는 선체를 인양해 뭍으로 꺼낸 이후에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행정당국과 선주 등이 현재 인양 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전날 오전 4시 27분께 서귀포시 성산항에 계류돼 있던 성산 선적 연승어선 3척(29t, 39t, 47t)에 불이 났다.

소방당국과 해경이 곧 진화에 나서 신고 접수 3시간 만인 오전 7시 21분께 큰 불길을 잡았으나, 이후 어선의 기름에 불이 붙으며 재발화해 12시간여 만에야 불이 완전히 꺼졌다.

화재 당시 해당 어선들에 사람이 없어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어선 3척이 심하게 탔고, 진화 작업에 동원됐던 고성능화학차 1대도 불에 탔다.

연합뉴스

제주 성산항 정박 어선 3척서 불
(서귀포=연합뉴스) 4일 오전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항에 정박 중인 연승어선 3척에 불이 나고 있다. 2022.7.4 [서귀포해양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dragon.me@yna.co.kr


atoz@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