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오지스, 이더리움 개발 도구에 '클레이튼' 플러그인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이카스·메타마스크 연결…클립도 지원 예정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국내 블록체인 기업 오지스는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 개발 도구 '리믹스'에 클레이튼 메인넷의 플러그인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리믹스 IDE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이용하는 개발 플랫폼이다. 이더리움 가상머신EVM) 기반으로 개발 시 스마트 컨트랙트를 작성, 실행, 배포, 호출할 수 있으며, 다양한 트랙잭션을 발생시킬 수도 있다.

오지스는 이번 플러그인 개발을 EVM 기반 네트워크인 클레이튼이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진행 중인 이더리움과의 호환성 증진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플러그인 개발로 개발자들의 편의가 높아져, 보다 편리하게 코드를 테스트할 수 있게 됐다는 것.

지디넷코리아

오지스 로고




오지스는 플러그인 개발 과정에서 클레이튼 네트워크 고유의 특수 기능을 반영하고자 이더리움 재단과 여러 차례 미팅을 거쳤으며, 클레이튼 기반 디지털 자산 지갑 '카이카스' 뿐만 아니라 메타마스크 지갑 연결도 가능하도록 했다. 수수료 대납 계정을 사용할 수 있게 해 편리한 플러그인 UX를 제공한다. 그라운드X가 개발한 지갑 '클립' 연결 지원 등 추가 업데이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진한 오지스 대표는 “그동안 오지스는 클레이튼 네트워크 내 탈중앙화거래소(DEX) '클레이스왑', 익스플로러 '클레이튼스코프', 클레이(KLAY) 스테이킹 지원 도구 '클레이스테이션'을 개발 및 운영하며 생태계의 빠른 확장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클레이튼의 공식 데브툴 파트너이자, 거버넌스 카운슬(GC)로서 클레이튼 생태계의 건전한 성장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