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SSG닷컴, 강남으로 본사 이전..."W컨셉·G마켓과 시너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SSG닷컴이 서울 강남권역으로 본사 이전을 완료했다.

SSG닷컴은 자회사인 W컨셉과 함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센터필드로 본사를 옮기고 본격적인 온라인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SSG닷컴과 W컨셉은 센터필드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G마켓과 협업을 강화해 온라인 사업 역량을 집결하고 성장을 도모한다.

W컨셉은 지난해 5월 쓱닷컴 자회사로 편입된 이후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G마켓은 쓱닷컴과 함께 지난 5월 통합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을 론칭하고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핵심 관계사 혜택을 통합해 나가는 확장형 멤버십을 준비하는 등 '신세계 유니버스' 구축을 위한 PMI(기업 인수합병 후 통합관리) 작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SSG닷컴은 이번 본사 이전을 계기로 'SSG DNA'를 확산하고 자율적이면서도 유연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킬 예정이다.

SSG DNA는 지난해 3분기부터 임직원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쓱닷컴 구성원들이 지향해야 하는 업무 방식을 담아 정립한 기업 가치체계로 ‘고객중심’ ‘대담한 도전’ ‘주도적 몰입’ ‘유기적인 협업’ ‘빠른 실행’ ‘자유로운 토론’ ‘발전적 피드백’ ‘SSG 프라이드’ 등 8가지 키워드를 골자로 한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플랫폼 기업의 근무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했다. 이는 재택과 원격 근무 확대로 사무실 공간의 효율성을 높이면서 업무 특성과 개인 선호도에 따라 근무 형태를 다양하게 선택해 활용할 수 있도록 업무환경을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구성원들이 창의성을 발휘하고 업무에 몰입 할 수 있도록 자율형 선택 좌석제를 도입했다. 표준형·독립형·창가뷰·카페형 등으로 데스크를 구성했으며 좌석예약시스템을 통해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전 좌석에 대형 모니터가 설치되었고, 랩톱 컴퓨터 및 사무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개인 사물함도 전 직원에게 제공했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소통 공간도 마련했다. 화상 원격 회의 수요를 반영해 1~2인용 및 중소형 회의실 수십여개를 구축해 협업 공간도 확대했다. 구성원간의 자유로운 소통을 위한 라운지에는 커피머신, 제빙기, 무인편의점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근무 만족도를 높였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본사 이전을 시작으로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며 "G마켓, W컨셉과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