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콘텐츠 핫&뉴]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신규 캐릭터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캐릭터 ‘미호노 부르봉’과 서포트 카드 4종을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육성 우마무스메’ 캐릭터인 ‘미호노 부르봉’은 중거리 경기장과 도주 작전에 능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걸 수치로 파악하고 특유의 무표정과 말투로 무미건조하게 목적을 수행하는 사이보그와 같은 성격으로 설정됐다.

캐릭터 육성을 도와주는 ‘서포트 카드’는 SSR등급 ‘터보 엔진 전개 선언! 트윈 터보’, SR등급 ‘파티 피플 · 파티 나이트! 다이타쿠 헬리오스’, R등급 ‘트레센 학원 트윈 터보’, R등급 ‘트레센 학원 다이타쿠 헬리오스’ 등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현재 개최 중 스토리 이벤트 ‘네 꿈을 향해 달려나가라!’를 오는 10일까지 운영하며 이벤트 한정 스토리와 보상을 제공한다.

지난 6월 20일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이 목표인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정식 서비스 직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 및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했다.

◆넷마블 ‘클럽 엠스타’, 여름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반짝반짝 여름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매주 작물 보상바구니 50회 받기, 마법걸기 30회 달성하기, 모든 모드 40회 플레이하기 등 이벤트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탄생석 씨앗 랜덤박스’, ‘별의 파편-7월’, ‘행운석’, ‘행운의 머핀’, ‘요정 그린’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또 수확한 작물바구니에 마법걸기를 하면 ‘홈가든10기념 알바테두리 선택박스’ 등을 제공하는 ‘마법을 걸어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같은 기간 홈가든 시즌10 7월 신규 작물인 ‘애니멀 젬’의 스페셜+단계 업그레이드에 성공한 이용자에게 ‘캡슐머신-펫 10+1회’, ‘시원한 바캉스 아웃도어(낮)’, ‘아쿠아 수영 포즈’ 등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친구 초대에 성공하거나 초대한 친구가 클랜 가입 또는 일정 레벨 달성 시 ‘마법걸기 10캔디’, ‘행운석 + 탄생석 씨앗 럭키박스’ 등을 선물하는 ‘홈가든 시즌10 기념 친구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클럽 엠스타’는 지난 2011년 6월 출시한 리듬댄스게임이다. 실사에 가까운 정교한 그래픽과 생생한 움직임이 특징이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이시티 ‘크로스파이어: 워존’, 진압 전투 도입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크로스파이어: 워존’에 신규 콘텐츠 ‘진압 전투’를 추가했다고 4일 밝혔다.

‘진압 전투’는 기지를 습격한 브레이커를 추적하는 여정을 담아낸 신규 전투 콘텐츠다. 총 7개의 챕터와 66차례의 전투로 구성됐으며 최대 4명의 장교를 전투에 참여시킬 수 있다. 모든 장교는 각각의 ‘진압 전투’ 전용 능력치와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 배치 시 서로 간의 시너지를 고려하는 등 전략적인 판단이 요구된다. 이용자는 진압 전투에 참여한 4명의 장교 중 1명을 리더로 임명할 수 있으며 해당 장교는 스킬 포인트 소모 없이 스킬 사용이 가능하다.

게임 초반 플레이 동선도 개선했다. 25개의 챕터 미션 내용이 수정됐으며 각 콘텐츠 저레벨 구간 보상이 전술 교본으로 변경돼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성장과 적응을 지원한다.

신규 희귀 등급 장교 ‘레예스’가 추가됐다. ‘레예스’는 아군 전체의 치명타 확률 및 효과를 증가시키는 등 공격에 특화된 캐릭터로 ‘진압 전투’를 통해 영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레나 콘텐츠에 대한 전반적인 개편이 이뤄졌으며 게임 내 가이드북 신설, 미수령 이벤트 아이템 우편 발송 기능 등의 편의성 개선 패치가 진행됐다.

◆호요버스 ‘미해결사건부’ 1주년 이벤트 개최

호요버스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 오는 7월 29일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호요버스는 7월 5일 업데이트 이후 7월 30일까지 ‘장밋빛 축제’ 특별 이벤트와 ‘미림 페스티벌’ 기간 한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축제 임무’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이벤트 한정 기념 배지 ‘함께한 시간’, ‘여신의 눈물·한정판’, ‘미림 칩’, ‘축제 좋아요 스티커’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또 ‘시민 중재’에서 ‘일반 분쟁 중재’와 ‘복잡한 분쟁 중재’를 해결하면 ‘축제 좋아요 스티커’, ‘미림 칩’ 등을 지급하고 모든 복잡한 분쟁 완료 시 ‘미림의 빛 배지’를 선물한다.

파트너와 함께 ‘텔레파시 테스트’, ‘플라워 팡팡’, ‘럭키 초이스’, ‘너만 따라갈게’로 구성된 4가지 미니게임을 즐기고 ‘미림 칩’과 ‘축제 좋아요 스티커’ 등을 받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7월 5일부터 8월 9일까지 ‘미림 사색’이 운영되고 7월 11일까지 ‘밤낮으로 찾아오는 행복’ 이벤트 여신의 그림자가 기간 한정으로 개방된다. 7월 13일까지 ‘눈물의 흔적 교환소’에서는 ‘눈물의 흔적’을 ‘여신의 눈물·한정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서브 스토리 챕터 4 업데이트와 복귀 이벤트 등도 예정됐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