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디그롬, 재활 등판에서 시속 161km…"어깨 100% 돌아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오른손 투수 뉴욕 메츠의 제이콥 디그롬이 어깨 부상 이후 첫 실전 등판에서 강속구를 뿌리며 복귀가 임박했음을 알렸습니다.

디그롬은 오늘(4일)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루시 클로버 파크에서 열린 하위 싱글A 경기에 세인트루시 메츠의 선발 투수로 등판했습니다.

마이애미 산하 마이너리그 구단인 주피터 해머헤즈를 상대로 디그롬은 1.2이닝 동안 아웃카운트 5개를 모두 삼진으로 잡아내는 위력적인 투구를 펼쳤습니다.

24개를 던져서 스트라이크는 18개였고, 1회부터 시속 100마일, 약 161km의 강속구를 던질 정도로 어깨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2018년과 2019년 2년 연속 내셔널리그 사이영상을 받은 디그롬은 지난해 7월 오른쪽 팔뚝과 팔꿈치 부상으로 일찌감치 시즌을 마감했습니다.

올해 시범경기에 맞춰 마운드에 복귀했지만, 3월 28일 경기에 나선 뒤 이번에는 오른쪽 어깨 부상으로 빅리그 경기에는 한 번도 등판하지 못했습니다.

AP 통신은 "디그롬이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하려면 여러 번의 마이너리그 재활 등판이 필요하다"며 "7월 말까지는 빅리그에 복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벅 쇼월터 메츠 감독 역시 "5이닝을 던질 수 있을 때까지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올리진 않을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49승 30패로 내셔널리그 동부지구 1위를 달리는 메츠는 후반기에 완벽하게 준비를 마친 디그롬으로 순위를 굳히겠다는 계산입니다.

디그롬은 경기 후 현지 기자와 인터뷰에서 "모든 공을 원하는 대로 던졌고 느낌도 좋았다"면서 "어깨는 100% 돌아왔다"고 자신했습니다.

(사진=세인트루시 구단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배정훈 기자(baejr@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