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오픈하자마자 핫플"... 이효리·이상순 카페 이틀 만에 영업 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가수 이효리의 남편이자 록밴드 롤러코스터 기타리스트 출신 뮤지션 이상순이 제주도에 개업한 카페가 영업 일시중단을 선언하며 연일 화제다.

이효리와 이상순이 운영하는 카페 롱플레이 측은 지난 3일 SNS를 통해 “신중한 회의 끝에 예약제로 변경하는 게 최선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어 “이대로 영업하기에는 근처 주민분들에게 불편함을 끼칠 것 같아 당분간은 예약제로 운영해야 할 것 같다는 결론을 내렸다. 너른 양해 바라며, 3일 일요일은 재정비를 위해 쉬어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더욱 쾌적하게 커피와 음료, 디저트를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 잘하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더운 날씨에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분들, 재료가 소진되어 더 손님을 받지 못해 돌아가신 분들, 너무 감사드리고 죄송하다. 예약제 시스템이 도입되면 우선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공지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효리와 이상순의 카페가 지난 1일 오픈하며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입소문이 퍼져 제주도민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이슈로 떠올랐다.

특히 이상순이 직접 커피를 내리고 이효리가 손님들과 사진을 찍어주는 등의 목격담이 알려지며 많은 사람이 해당 카페를 찾았고 짧은 기간임에도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에 순식간에 카페 대기 인파는 100m를 줄 설 정도로 많아졌고, 카페 인근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피해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높아졌다.

이후 전여옥 전 새누리당(현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SNS에 “인구 60만 즈음한 제주에 9시 오픈하자마자 100m 줄서기. 결국 커피 재료가 다 떨어져 영업 종료를 12분 만에 써 붙였다더라. 그런데 전 ‘아니 왜 이분들이 커피숍을 하나?’ 싶었다”며 “이효리·이상순 부부에게 커피숍 오픈은 ‘방송’과 ‘음악’에 곁들인 ‘커피 사랑’ 취미생활 같다. 그러나 대부분의 커피숍 주인에게는 피 말리는 ‘생계 현장’”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한때 재벌 딸들이 ‘빵집’을 열자 사회적 비난이 쏟아졌다. ‘재벌 딸이 골목 빵집 상권까지 위협해?’ 결국 재벌 딸들은 빵집 문을 닫았다”면서 “이효리씨나 이상순씨 ‘재벌 자제분’ 못지않다. 아니 더 낫다. 움베르토 에코는 ‘이 시대 왕족 귀족은 연예인’이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 이들이 재벌 딸들보다 사회적 영향력도 더 큰 ‘공인’이라고 생각한다. 이상순씨, 이효리씨 꼭 커피숍 해야 됩니까?”라고 꼬집는 등 사회적인 관심을 전했다.

한편 이효리·이상순 부부는 지난 2013년 결혼해 제주도에서 거주하고 있다. 이효리는 티빙 예능 ‘서울 체크인’ 촬영을 최근 마쳤고, 이상순은 JTBC 음악 예능 ‘뉴 페스타’에 출연 중이다.

권성미 기자 smkwo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